로그인

검색

NHN, 블록체인 도입 다시 나선다... 간편결제 '페이코' 마이아이디얼라이언스 합류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www.fnnews.com/news/201912101655550734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 NHN이 다시 블록체인 시장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추진하던 블록체인 프로젝트 ‘페블’ 사업을 중단하긴 했지만, 페이코와 벅스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움직임을 시작한 것이다.

 

 

특히 최근 NHN의 핵심 자회사로 금융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NHN 페이코가 아이콘루프가 주도하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것으로 확인됐다.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앱)에 블록체인 기반 신분 증명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페이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성장’ 파트너로 합류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10일 얼라이언스 파트너로 NHN페이코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기업이다. 모바일 지급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송금, 빅데이터 기반 광고 지원 서비스, 모바일 보안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1912101713302915_l.jpg

NHN페이코가 블록체인 신분증명 서비스 도입을 위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사진=NHN 제공

 

 

페이코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의 ‘성장(그로스)’ 파트너로 합류한다. ‘그로스’ 파트너는 마이아이디의 블록체인 신분증명 서비스를 실제 서비스에 도입하는 파트너들이다. 야놀자, 카플랫, 카페24 등이 대표적인 그로스 파트너다.

 

 

다만 NHN페이코는 아직 어떤 형태로 블록체인 신분증명 서비스를 페이코 서비스에 적용할지에 대해서는 결정된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NHN 관계자는 “페이코에 어떤 형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며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것도 블록체인 신분증명이 페이코에 어떤 이점이 있을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검토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