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공지] 브릿지: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대중과 잇다.

똥글왕김똥글

링크: https://medium.com/helloiconworld/bridge-connecting-blockchain-based-applications-to-the-masses-1152798d7afe

 

 

Image for post

 

ICX 스테이션(아이콘 생태계 액셀러레이터)는 우리의 최신 인큐베이터 프로젝트인 브릿지(Bridge)를 발표합니다.

 

아이콘 P-Rep인 블록42(Block42)와 페럿9(PARROT9)팀이 개발을 보조하며, 매직(기존 Fortmatic)과 은행 파트너의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활용하여 비암호화폐 사용자가 ICON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쾌적/원활하게 사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P-Rep이란?

아이콘 보유자(아이코니스트)들을 대표하는 자(또는 팀 / 기관등등..) 

충분한 기여도를 증명하거나, 다른 아이콘보유자들로부터 기여도를 위임(스테이킹 후 투표를) 받아 선출됩니다.

P-Rep 또한 아이콘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한 트랜잭션에 대한 검증을 수행, 온전히 ICON 네트워크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투표합니다.

EOS 로치면, BP.. 또는 블록체인에서 검증자 라고도 합니다만.. 쉽게, 블록을 생성/검증, 하고 아이콘 생태계를 위해 기여하게 됩니다.

 

 

 

 

브릿지(Bridge)는 브릿지 위젯을 앱(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ICON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브릿지의 임무는 간단합니다. 블록체인 앱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모든 불편함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소비자(사용자)가 ICON 기반의 앱을 사용할 때 브릿지는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모든 것을 (일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경험 하듯) 느끼지 못하게 진행됩니다.

 

 

 

 

사용자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계정을 만들고 계좌에 돈을 입금하면 되고, 이것만으로 할 줄 안다면 충분합니다.

 

브릿지(Bridge)는 사용자가 느끼지 못하게 이메일 주소에 연결된 매직 월렛(지갑)을 만듭니다.

 

사용자가 현금(법정화폐)를 입금을 하면, 우리의 은행 파트너가 그들의 통화를 보관하고, 브릿지는 사용자의 입금 된 현금만큼의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합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이메일로 로그인한 후 브릿지 계정에 돈을 입금하기만 하면 됩니다.

 

법정화폐 스테이블 코인과 아이콘 지갑이 갖춰진 이용자들은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전혀 이해하지 않고도 아이콘의 기술을 이용해서 어떤 앱과도 자유롭게 활용(상호작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브릿지는 기존의 여러 블록체인 서비스(법정화폐 지원 스테이블 코인, 법정화폐 입금, fiat-of-ramp, 개인키 관리등을)를 하나의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쾌적한 사용 환경을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ICX_스테이션은 브릿지가 ICON을 통해 구축 될 다른 종류의 어플리케이션들도 찾고 있으며 개발되기를 기대합니다.

 

일부 앱은 항상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과 ICX(예: 밸런스드)에 대한 인식을 요구하고 있지만,

브릿지를 활용하는 미래 ICON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라는 개념이나 지식 없이) 평소와 같이 법정 화폐를 통화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 하면서 구매/판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ICX_스테이션에서는 현재 DApp이 목표하는 시장이 작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어떻게 구매하고 사용하는 지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고, 암호화폐에 대해 아는 사람들도 대부분은 '암호화폐'라는 '단어' 정도 밖에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놓고 경쟁하는 것 대신, 브릿지를 활용해서 ICON 개발자로서 기존 암호화폐 보유자 및 트레이더들을 뛰어 넘는 훨씬 큰 시장을 목표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의 시장을 나눠먹기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닌, 시장을 키우기 위한 노력입니다.


우리는 2020년 3분기 브릿지 출시를 예상하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브릿지를 기반으로 구축된 프로젝트를 시작할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텔레그램 또는, 트위터로 연락해주세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