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공지] 블록체인의 블록체인: 집합(Aggregator) 체인으로서의 ICON (ICX 코인 / 인터체인)

똥글왕김똥글

* 본 내용은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내용은 댓글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증가하는 제3의 개발자 그룹들과 함께 ICON 핵심 멤버들로 구성된 팀인 BTP 워킹 그룹 (Blockchain Transmission Protocol (BTP) Working Group)의 탄생을 발표합니다. BTP Working Group의 유일한 목적은 블록체인의 블록체인이 되겠다는 ICON의 궁극적인 비전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즉, 모든 블록체인 데이터를 하나의 레이어로 통합하는 상호 연결(인터체인)된 네트워크의 우아한 웹입니다. ICON은 단순한 블록체인이 아니라 애그리게이터 체인(Aggregator Chain)입니다.

 

* BTP (Blockchain Transmission Protocol): 블록체인 전송 프로토콜, ICON의 인터체인 기술

Aggregator: 여러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회사·사이트 (쉽게 이해하자면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을 예를 들 수 있는데, 포탈은 링크만 해주기에 포털 보다 한단계 상위가 되겠네요.)

 

 

 

향후 몇 개월 동안, 우리는 BTP 워킹 그룹의 발전과 성장 과정을 공유할 것입니다. 현재 3개의 타사 개발자 그룹(Edgeware, ICON DAO 및 Web3 Labs)이 BTP 아키텍처를 학습하고 구현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작업은 유사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해 쉽게 복제할 수 있어 공격적인 BTP 확장이 현실적인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21년 말까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상호운용성 솔루션보다 BTP 생태계를 가장 크게 성장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며, 이는 블록체인 연계한 수치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 사례의 수 까지도 포함해서 입니다.

 

 

 

작업 그룹의 목적에는 더 깊이 들어가기 위해 폭과 깊이를 모두 고려할 것이며, 폭(Breadth)은 가능한 많은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연결할 것이며, 깊이(Depth)는 각 생태계 내에서 여러 사용 사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초기 사용 사례로는 네트워크 간 기본 코인 전송(예: ICX)과 표준 토큰 전송(예: IRC2 토큰)이 포함됩니다.


더욱 발전된 사용 사례로는 크로스체인 수익 농사(yield aggregators), 크로스체인 거래소, 크로스체인 머니마켓, 크로스체인 NFT 마켓플레이스 등 완전한 분산형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들이 수반되며, 이는 애그리게이터 체인이 되는 ICON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궁극적인 목표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개발자들이 서로 다른 블록체인 인프라를 활용하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며 ICON과 BTP가 모두 지원하는 여러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해 수많은 기회의 문을 열 수 있는 미래를 상상합니다.

 

 

 

그렇다면, ICX 홀더에게 애그리게이터 체인이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의 게시물(곧 게시 예정)에서 발견한 상세한 경제성을 요약하면 ICX 보유자는 경매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토큰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수 있는 토큰은 BTP 네트워크에서 부과되는 거래 수수료에서 비롯되므로 ICX 보유자의 가치는 BTP의 성장 및 활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된 토큰을 구입하는 데 사용된 ICX는 CPS(기여 제안 시스템)로 전송되거나 소각됩니다. BTP 생태계를 통한 거래가 많아지면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토큰이 많아지게 되어 ICX를 더 소각 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여름 직전 테스트넷 구현(Live)이 되는 등 최소 2개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ICON에 연결된 상태로 ICON 2.0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 표준을 다듬고 복제할 수 있게 되면서 점점 더 많은 네트워크를 연계(통합)하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ICON의 비전은 강력하며 앞으로의 길은 분명합니다. 우리는 성장하는 BTP 워킹 그룹, 열정적인 커뮤니티 및 헌신적인 핵심 팀의 도움을 받아 앞에 놓여있는 도전에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ICON 팀

 

 

 

ICON DAO 소개
ICON DAO는 개발자와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ICON Network P-Rep 팀입니다. ICON의 생태계 파트너 및 구축자로서 ICON DAO는 네트워크를위한 몇 가지 주목할만한 프로젝트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커뮤니티 플랫폼 icondao.moim.co , 베트남 국립 대학교의 'ICON Network의 블록 체인 프로그래밍'프로그램 도입과 같은 교육 이니셔티브, 가장 최근에는 BalancedDAO 개발을위한 P-Reps 팀과의 협력 노력이 포함됩니다. ICON DAO의 벨트하에 이러한 프로젝트와 더 많은 것을 구축하겠다는 확고한 약속으로 ICON DAO는 ICON의 확장 된 분산 네트워크를위한 선도적 인 개발 팀이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Web3Labs 소개

Web3 Labs는 블록 체인 기술 회사입니다. 그들은 생태계를 개발하기 위해 ICON과 같은 선도적 인 블록 체인 프로토콜과 협력합니다. 데이터 및 자산의 신뢰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대규모 조직. 그들의 클라이언트에는 Microsoft, JP Morgan, ConsenSys 및 R3가 포함됩니다. 그들은 널리 사용되는 블록 체인 개발자 라이브러리 Web3jEpirus Blockchain Explorer 의 제작자입니다. Web3 Labs는 분산화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믿습니다.
웹 사이트 | 팟 캐스트 | 블로그 | 유튜브

 

 

Edgeware 정보
Edgeware은 상당히 발사, 적극적으로-지배 스마트 계약 생태계이다. 지분 증명 검증, 자체 업그레이드 WebAssembly 및 EVM 스마트 계약, 온 체인 ID 및 거버넌스를위한 인터페이스 인 ChainSafe의 ChainBridge와 같은 고급 기능을 통합했습니다. Edgeware는 Polkadot 생태계의 첫 번째 스마트 계약 체인이기도합니다.
공식 웹 사이트 | 트위터 | 블로그 | 텔레그램 | 디스코드 | 문서 | 포럼

 

 

출처: https://medium.com/helloiconworld/the-blockchain-of-blockchains-icon-as-an-aggregator-chain-d621255d9e2b

 

 

댓글 1개
  • 똥글왕김똥글
    작성자 똥글왕김똥글
    24 일 전

    [요약]

    - 아이콘은 블록체인의 블록체인이 되는 것이 비전

    - 즉 모든 블록체인 데이터를 하나의 레이어로 통합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고, 그 중 핵심이 되는 애그리게이터 체인이 ICON (ICX) 가 됨

    - 그러기 위해 앞으로 많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들과 연결하기 위해 제3의 개발자 그룹과 함께 BTP 워킹 그룹을 만들었음을 알림 (요늘 공지의 핵심)

    - 참고로 Web3labs는 블록체인 기술회사이며, 회사 클라이언트(손님) 중에는  Microsoft, JP Morgan, ConsenSys (이더리움 개발 기술 회사), R3 (은행권 전송플랫폼으로 유명)가 포함 됨

    - 2021년까지 지금까지의 경쟁 플랫폼 (ATOM, DOT) 보다 연결된 블록체인 수에서, 실사용 사례 수를 포함해서 가장 많은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

    - 이를 통해, 크로스 체인 이자농사.. 크로스체인 디파이, 크로스체인 NFT 등.. BTP(아이콘 인터체인 기술)을 통해서 가능하게 됨

    - 2021년 여름 전 ICON 2.0 (인터체인에 더욱 최적화된 버전)의 테스트넷을 진행 후, 최소 2개 이상의 블록체인이 연결 된 상태로  ICON2.0을 런칭할 예정임

    - 애그리게이터 체인이 되면 ICX 유저에게 좋음? ㅇㅇ 너네 경매를 통해서 다양한 토큰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그렇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ICX는 소각 되거나 CPS 자금으로 사용 됨 (그리고 그런 거래가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

     

     

    [전체적인 틀에서] 아이콘은 NFT도 있고, DID도 준비중이지만, 아이콘이 처음부터, 지금까지 메인으로 가져가고 있는 핵심 기능은 인터체인(상호운용기술 / 블록체인 연결) 기술입니다.

    ICON 은 2017년 ICO 시작때 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Hyperconnect the World (세상을 초연결하다) 라는 핵심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가도 이 내용이 뙇!)

    아이콘은 모든 블록체인을 잇기 위해 처음부터 고려된 프로젝트입니다. 처음 이 얘기가 나왔을 때 모두가 말도 안되고 해외에서도 못만드는 것을 국내 기술로 어떻게 만드냐며 믿지도 않았지만, 지금은 점점 와 닿을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라고 말을 했지만..

    오늘 ICON은 인터체인 업계에 출사표 제대로 던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