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로드맵 업데이트 (2022.12 / BALN)

* 번역에는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실시간 투표, 임의 계약 호출, 거버넌스 업데이트 등.

 

로드맵 업데이트 |  2022년 12월

 

11월, 밸런스드 기여자(개발자 포함)들은 올해의 마지막 주요 업그레이드들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임의 계약 호출(xCalls 서비스), 유동성 풀 인센티브를 위한 라이브 보팅(Live Voting),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용 인터페이스에 집중했습니다. 또한, 여러 거버넌스(정책/경영) 투표들이 있었으며 12월에 더 많은 투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xCall 서비스: BTP 기술, 이기종 블록체인 메세징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

*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 이기종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아이콘 인터체인 기술

 

 

 

 

 

 

11월 업데이트 이후 성과들

 

스마트 컨트랙트

- 메인넷 거버넌스를 통해 xCall 서비스 적용.
- 메인넷에 라이브 보팅 및 뇌물 기능 적용.
- 여러단계를 거치는 라우터 기능으로 스왑되는 경우 전환되는 토큰(Quote Tokens)만 수수료를 받도록 DEX 수수료 처리 업데이트. (포럼 토론 보기)
- DAO 펀드에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Protocol-Qwned Liquidity) 방법을 추가.

 

 

 

프론트엔드 / 백엔드

-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세부 정보를 표시하도록 제안 UI를 업데이트.
- '라이브 보팅' 기능을 지원하도록 투표 페이지 업데이트.
-  ICON Bridge 출시를 대비하며, 인터페이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테스트.

 

 

 

편의성 및 코드 개선

- '새로운 투표' 표시가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사용자가 더 많은 BALN을 잠글 때 기존 잠금 해제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
-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를 포함하도록 DAO 수익을 리팩터링하고, 블록 높이별 쿼리.
- 통계 페이지에 'bBALN APY', 'bBALN 보유자', '잠긴 BALN' 정보 추가.
- ICX/sICX 풀에 유동성을 추가할 때 발생하는 OutOfStep 오류 수정.
- '라이브 보팅'를 지원하도록 사용자 대상 문서를 업데이트.

 

 

모든 밸런스드의 개발 진행 상황은 풀 리퀘스트, 공개/종료 문제, 밸런스드 깃허브 리포지토리의 커밋을 따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거버넌스 업데이트

 

지난주에 두 건의 거버넌스 제안에 대한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 제안에 대한 투표가 통과되어 BSC기반 이더리움(ETH)이 담보 유형으로 추가되면, bnUSD에 대한 두 번째 크로스-체인 담보 유형이 추가될 것입니다.

 

- DFP5: 마케팅 웹사이트 및 통계 페이지 업그레이드 제안이 80%의 승인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밸런스드 웹 사이트 및 통계 페이지에 대한 광범위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PARROT9에 45,000달러의 자금을 제공하게 됩니다.

 

 

두 제안 모두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제출되었으며, 앱은 새로운 xCall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거버넌스는 지금까지 스마트 컨트랙트에 정의된 특정 작업만을 제한해 왔습니다. xCall 서비스 지원 덕분에 이제 밸런스드와 관련 없는 것들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모든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게 됨으로 무한한 거버넌스 기회가 열릴것입니다.

 

 

 

 

잠재적인 아이디어들

- DAO 펀드의 자산을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을 위해 사용.
- 더 나은 추적과 기타 사용 사례들을 위해 sICX를 예비 기금에서 DAO 펀드으로 이동.
- ICON Bridge의 BUSD를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에 추가.
- sICX -> ICX에 대한 스왑 수수료를 낮추어 bnUSD 차익 거래를 개선.
- sICX -> ICX 스왑을 위한 유동성 공급자와 DAO 펀드 간의 수수료 비율을 다른 풀과 일치하도록 조정.

 


DAO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추구하기를 원하거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싶다면 밸런스드 포럼을 통해 제안하고, 토론해주세요.

 

 

 

 

 

 

 

 

 

ICON 브리지 인터페이스

 

ETH가 담보 유형으로 승인되면, bnUSD(밸런스드 스테이블 코인)는 두 개의 크로스-체인 자산으로 뒷받침됩니다. 하지만, BTCB(BSC기반 비트코인)는 담보로 사용할 수 있었던 2.5개월 동안 저조한 채택률을 보였습니다. 체인 간 전송에는 여전히 번거로움이 많기 때문입니다.

 

밸런스드의 크로스-체인 담보 유형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여자(개발자)들은 ICON Bridge 인터페이스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으므로, 앞으로 며칠 안에 교환(Trade) 페이지를 통해 적용될 것임으로 앱을 떠나지말고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동성 인센티브

 

라이브 보팅 기능은 이제 투표(Voting)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라이브 보팅 기능은 더 많은 유동성을 유치하기 위해, 각 유동성 풀에 '매일 제공되는 인센티브 BALN'의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을 bBALN 보유자들에게 제공합니다.

 

선호하는 유동성 풀에 bBALN 투표권을 투표하고, 10일마다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 풀 인센티브는 12월 16일(UTC)부터 각 풀에 할당된 총 bBALN을 반영하여 일주일에 한 번 업데이트됩니다.

 

투표 페이지의 새로운 유동성 인센티브 섹션.

 


처음에는 이미 제공되고 있던 7개의 유동성 풀에만 투표할 수 있지만 BTCB/bnUSD 와 ETH/bnUSD와 같은 추가 유동성 풀을 지원하기 위해 투표를 제안할 수 있게 될 것이니다.

추가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싶은 풀이 있는 경우 밸런스드 포럼https://gov.balanced.network/을 통해 제안하고, 토론해주세요!

 

 

 

 

 

 

 

부스트 BALN 업데이트

 

10월 31일, BALN이 출시된 이후 1,110만 개의 BALN 토큰이 768개의 지갑에 잠겨 있습니다. 5,160만 개의 bBALN 토큰이이 있으며 평균 잠김 시간은 1.86년입니다.

 

그러나, 190만 BALN이 여전히 일반 스테이킹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귀하의 것이 포함된 경우 투표권을 보유하고, 네트워크 수수료의 일부를 얻기 위해 bBALN 스테이킹으로 변환해주시기 바랍니다. (bBALN 스테이킹 가이드)

 

 

 

 

 

 

월간 실적

 

밸런스드는 11월 8일 ~ 12월 8일까지 수수료로 $ 18,605 달러를 벌었습니다.

 

- 대출금 수수료 1,558 bnUSD (전월 대비 +168%)
- 스테이블 안정화 기금 6,117 bnUSD (+1,010%)
- 스왑을 통해 $ 10,930 달러 (+128%)

- 그 중 $ 11,163달러는 bBALN 보유자에게 분배되어, 30일동안 bBALN는 APY 20.88%를 이율을 제공했습니다.

 

 

밸런스드가 두 달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이번에는 전월 대비 실적이 214% 증가했습니다.

 


지난 2개월 동안 밸런스드의 수입과 지출.

 


DAO 펀드는 1.04% 상승한 $14,575 달러를 벌어들이며, 현재 시장 가격을 기준으로 총 잔고는 $ 1,418,859 달러가 되었습니다.

 

 


전월 대비 밸런스드의 'DAO 펀드'에 보유하고 있는 잔고.

 

 

 

 

 

 


밸런스드 월페이퍼 및 NFT


이번 달의 로드맵 디자인인 볼텍스(Vortex) 밸런스드 월페이퍼 컬렉션에 추가되었습니다.

 

 

Vortex NFT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면 트위터에서 로드맵 발표를 리트윗하고 커뮤니티에 DAO가 새로운 거버넌스 도구로 어떤 방법들을 제안하기를 원하는지 알려주세요.

 

당첨자는 게시 후 7일 후에 발표됩니다!

 

 

 

 

 

 

 

12월 목표


12월에도 기여자들은 ICON Bridge 및 xCall 서비스을 지원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마무리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게되면 새로운 기능 개발에 필요한 시간을 빼앗길지도 모릅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 재조정(Rebalncing) 기능을 제거하고 단순 상환으로 교체. (포럼 토론 보기)
- 코드 정리.
- 밸런스드 커뮤니티에서 잠재적 거버넌스 아이디어 탐색.

 


프론트엔드 / 백엔드

- ICON Bridge 인터페이스 적용.
- 앱에 xCall 서비스 기능 지원 추가.
- 밸런스드 웹 사이트와 통계 페이지 업그레이드 작업 시작.

 

 

밸런스드에 대해 질문이 있거나 이러한 변경 사항들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면, 밸런스드 포럼 또는 디스코드 채널에서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출처: https://blog.balanced.network/december-2022/

 

 

 

 

댓글 0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