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실물자산을 활용한다? bnUSD 활용 방안 (하이일드 / RWA / DeFi / 메이커다오)

 

1. 현재 ICON의 메인 DeFi라고 할 수 있는 밸런스드(https://balanced.network/)의 스테이블코인 'bnUSD'는 단기간 활용하는 자산일 것입니다. 대부분은 bnUSD를 구매하고 보유하는 경향은 없을 것입니다.

 

밸런스드는 bnUSD를 구매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보상)를 창출해야 할것입니다. 이는 저축 이자를 지불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현재 이 내용은 밸런스드 포럼에서 공식적으로 논의(https://gov.balanced.network/t/bnusd-savings-rate-real-world-assets-and-the-next-pocket-of-growth-for-balanced/1010)되고 있는 중이며, 토론을 거친 다음 제안을 통해 투표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A> 대출 이자

밸런스드의 무이자 대출은 좋은 기능이지만, 페그 유지 및 저축 이자 보상은 그 이상의 장점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 제안은 대출받은 자산에 지속적으로 이자를 지불하게 하고, 이를 통해 저축 이자 보상을 주는 데 사용하게 됩니다.

 

 

 

B> bnUSD 저축하는 사람들을 위한 추가 인센티브

 

대출에 부과되는 이자 외에도 밸런스드에서는 BALN을 사용하여 bnUSD를 고정하여 수요를 강화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bnUSD에 대한 더 많은 수요가 밸런스드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도록 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핵심은 RWA(Real World Asset / 실물자산) 입니다. bnUSD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전통 금융(traditional finance)의 수익 자산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bnUSD가 1달러를 초과할 경우에만 작동할 수 있으며, 이는 더 많은 수요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왜 RWA(실물자산)인가?

 

단순한. 비슷한 프로젝트인 MakerDAO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에는 RWA만으로도 연간 1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고금리 환경에서 이 분산형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에 절호의 기회입니다.

 

스크린샷 2023-10-02 092046.png

링크: https://dune.com/queries/58495/136508

 

메이커다오의 포트폴리오 변화 그래프: https://twitter.com/hiyield_xyz/status/1707826413083177115

 

 

 

 

그럼 RWA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스크린샷 2023-10-02 092905.png

 

 

그것은 하이일드(https://www.hiyield.xyz/)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밸런스드와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가지며, 위에서 언급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미국에서 운영 및 규제되며, 이미 RWA를 밸런스드와 연계하기 위한 법적, 기술적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길은 확실하며. 하나씩 천천히 이루어갈 것입니다!

 

 

 

 

트윗 원문: https://twitter.com/benny_options/status/1706737067416273071

 

 

 

댓글 0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