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유동성 공급 정보 (sICX / bnUSD / BALN)

 

트윗: https://twitter.com/BalancedDAO/status/1384673465169371137

 

 

밸런스드의 주요 목적은 ICON 생태계를 위한 합성 자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일일 수수료의 25% BALN 토큰을 받게 되며, 유동성 공급자는 45%를 받게 됩니다.

 

밸런스드가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높은 보상을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유동성을 제공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02.jpg

 

 

밸런스드를 사용해서 새 자산을 빌릴 수 있지만, 이 자산이 널리 유통되고 쉽게 교환되지 않는다면, 사용 가치가 제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밸런스드는 거래소를 포함하며, 자산을 항상 거래(교환)할 수 있도록 유동성 공급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이미지

 

밸런스드는 sICX / bnUSD,   BALN / BnUSD,   ICX/sICX 의 3가지 유동성 풀로 시작됩니다.

밸런스드 토큰 이외에도 풀은 각 스왑에서 거래 수수료의 절반을 받습니다.

그 밖에도, 각각 유동성 풀에는 제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sICX / bnUSD 풀은

매일 분배 되는 BALN의 17.5%를 분배 받고 사람들이 대출을 받지 않고도 bnUSD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ICX 대신 sICX를 사용하므로 계속해서 스테이킹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교환에서 ICX를 sICX로 무료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BALN / bnUSD 풀은

매일 분배 되는 BALN의 17.5%를 분배 받으며, 첫 번째 BALN이 배포 된 후 2일 뒤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모든 BALN은 네트워크 수수료의 일부를 얻습니다.

이 풀은 특히 BALN이 가격이 정해지는 상황(price discovery mode)에 있는 동안 비영구적 손실(impermanent loss) 위험이 가장 높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ICX / sICX 풀은

매일 분배 되는 BALN의 10%를 분배 받고 사람들이 즉시 스테이킹 해제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풀은 선입 선출(First In First Out / 먼저 공급된 물량부터 먼저 처리 됨) 방식을 따르는 대기열처럼 작동합니다.

스테이킹 보상을 받지 않는 일반 ICX를 공급하여, 주문이 완료되면 0.7% 보상 ICX 보상을 받고, sICX로 모두 변환되며 그와 함께 유동성 공급으로 인한 BALN 획득은 중지 됩니다.

 

 

이미지

 

 

ICX / sICX를 제외한 모든 풀에는 비영구적인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IL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다음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한국어 설명: https://blog.naver.com/moon0819/222095467089

영문: https://finematics.com/impermanent-loss-explained/

 

 

 Balanced 및 유동성 공급에 대한 Telegram 채널을 통해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댓글 0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