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로드맵 업데이트 (2022.06)

* 번역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언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로드맵 업데이트 |  2022년 6월

 

Java 스마트 컨트랙트 마이그레이션 작업은 5월에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이제 3개의 핵심 컨트랙트만 남아 있으며 모두 한 달 안에 적용될 것입니다. 마이그레이션으로 개발자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했지만, 밸런스드 달러(bnUSD)의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게임체인저가 될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Stability Fund)와 같은 업데이트는 적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5월 업데이트 이후 성과:

 

- Java 기반의 거버넌스, 배당금, bnUSD 및 Staking LP 컨트랙트 배포
- 대출, 보상 및 DEX 컨트랙트에 대한 Java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테스트
-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Stability Fund) 설계, 논의, 구현, 테스트 및 적용.
-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용 UI 설계 및 구현 시작.
- 퍼포먼스 세부 정보 페이지(Performance Details page)에서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 섹션을 설계하고 구현하기 시작.
-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논쟁에서 벗어나기위해 스테이블 코인 페이지를 업데이트.
- 유동성을 공급하고 APY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향상된 유동성 풀 섹션을 설계하고, 구현 시작.
- 보다 효율적인 API 호출을 위해 밸런스드 앱에 다중 호출(Multi-call) 컨트랙트을 연결.
- 개발자가 특정 블록 높이에서 데이터를 쿼리할 수 있는 새로운 ICON 노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백엔드 API를 구현.
- '밸런스드 JavaScript SDK'를 만들고 npm에 추가하여 프로젝트에서 밸런스드 컨트랙트를 쉽게 통합(연동)할 수 있도록 함.

 

 

 

 

 

편의성과 코드 개선:

 

- 지갑이 무기한 로그인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션 시간을 60분으로 제한.
- 활성 제안의 남은 투표 시간 수정.
- 공통 코딩 표준에 맞추기 위해 '밸런스드 GitHub 리포지토리'에 대한 라이선스를 만들기 시작.
- 보상을 청구한 후, 홈페이지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 번의 거래에서 청구할 수 있는 네트워크 수수료 합계 금액을 최대 50일에서 30일로 변경했습니다.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Stability Fund)

 

악명 높은 UST와 LUNA(현재 LUNC)의 붕괴는 bnUSD의 안정성을 시험했으며, 밸런스드 기여자들은 재조정(Rebalancing)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Stability Fund)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48시간 이내에 아이디어 구상에서 구현,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기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는 승인된 스테이블 코인(IUSDC 및 USDS)에 대해 0.5% 수수료를 제외한 밸런스드 달러(bnUSD)를 1:1로 발행하거나 소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출시 이후 bnUSD는 재조정 임계값인 $1.10보다 훨씬 낮은 $1.04 이상으로 거의 상승하지 않았으며, 이제 재조정은 페그를 보호하기 위한 최후의 수단이 되었습니다.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bnUSD가 $1 이상인 경우:

IUSDC 또는 USDS를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로 보내 동등한 금액의 bnUSD(0.5% 수수료 제외)를 발행합니다.
프리미엄 가격으로 bnUSD를 판매하십시오.
더 이상 수익성이 없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bnUSD가 $1 미만인 경우:

bnUSD를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에 보내 소각하고 동등한 양의 IUSDC 또는 USDS(0.5% 수수료 제외)를 받습니다.
저렴해진 bnUSD를 구매하는 데 사용하십시오.
더 이상 수익성이 없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현재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는 스마트 컨트랙트만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지만 이번 주에 '거래 페이지(Trade Page)'가 업데이트되면서 이를 지원할것입니다.

bnUSD를 IUSDC 또는 USDS와 거래할 때 일반 스왑을 수행하거나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Stability Fund)를 통한 거래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거래 페이지에 안정화 기금 UI가 표시됩니다.

 

 


UST의 붕괴는 스테이블 코인들조차도 리스크가 없다는 것을 강하게 상기시켰습니다. 각 스테이블 코인들에 대한 밸런스드의 노출을 제한하기 위해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는 2백만 IUSDC와 2백만 USDS의 하드 캡을 보유하고 있으며. IUSDC는 이미 한도에 도달했으므로 한도를 250만 달러로 늘리기 위한 투표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게시물이 게시된 후 약 36시간 후에 투표가 종료되므로, 아직 BIP23에 투표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투표하세요.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와 BTP의 출시를 준비함(Pending)에 따라, 커뮤니티는 다른 생태계의 스테이블 코인들을 참여(Accept)할 수 있도록 하는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멀티-체인 스테이블 코인으로서 bnUSD의 미래가 한걸음 더 다가왔습니다.

 

 

 

 

 

 

 

Java 마이그레이션(파이썬 -> Java 기반, 데이터 이전)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핵심적인 마지막 스마트 컨트랙트(Rewards, Loans, DEX)들은 이 이번 주 후반에 Java 기반으로 적용될것입니다. 이전 Java 컨트랙트을 적용한 후 일부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변환전 철저한 테스트가 될 수 있도록 최종 3가지 컨트랙트는 한 번에 하나씩 적용될 것입니다.

 

 

유동성 풀에 제공된 BALN 토큰은 더 이상 투표권을 가지지 않으며, 최종 컨트랙트가 적용되는 즉시 스테이킹된 BALN 토큰에 한해서, 네트워크 수수료를 분배 받게 됩니다.

 

BALN 유동성 제공자라면 '밸런스드 트위터'를 주시해서 변경 시기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보상' 업데이트는 최종 컨트랙트들이 Java 기반으로 적용된 뒤 1주일 후부터 활성화됩니다. 실시간 보상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유동성 공급자들은 인센티브 풀에서 계속 BALN을 벌기 위해 (Omm 처럼) 'LP 토큰'을 따로 스테이킹 적용 해주어야합니다. LP 토큰 스테이킹 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적용 전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실시간 보상'과 함께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대출 및 유동성 보상은 실시간으로 발생하므로 잔액이 있을 때마다 BALN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수수료는 여전히 24시간마다 적용됨)
- 모든 규모와 위험 수준의 대출을 통해 BALN을 얻습니다.
- BALN 인센티브 풀의 유동성은 24시간 동안 더 이상 잠기지 않습니다.
- 유동성 공급자는 인센티브 풀에서 BALN을 얻으려면, 유동성 세부 정보 섹션에서 'LP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합니다. (Omm과 유사한 방식으로 변경)
- 유동성 풀에 제공된 BALN 토큰은 더 이상 네트워크 수수료를 분배 받지 않으며, 투표 권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Java 기반 스마트 트랙트가 완료되면 밸런스드의 기여자(개발자)들은 마침내 'bBALN', '다중-담보 유형 지원' 및 '커스텀 아이콘 브릿지 UI'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들을 우선 순위를 정한 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UI/UX는 이미 이러한 기능을 위해 설계되었으므로, 다음 단계는 백엔드/스마트 컨트랙트 작업의 범위를 지정하고 적용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월간 실적


5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한달동안, 밸런스드는 대출 수수료로 9,099 bnUSD, 스왑 수수료로 $74,208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이는 전월 대비 130.3% 증가한 83,534달러입니다.

 

Balanced의 지난 2개월 동안의 수입 및 지출.

 

 


DAO 펀드는 현재 시장 가격을 기준으로 $73,873(3.91% 증가) 증가했으며, 총 잔액은 $1,962,799 남겼습니다.

 

전월 대비 Balanced DAO 펀드 보유 금액입니다.

 

 

 

 

 

 

6월 목표

 

- 최종 Java 스마트 컨트랙트 적용.
- 실시간 보상 활성화.
- BALN 스테이커들에 대한 투표권 및 네트워크 수수료 제한.
- 유동성 세부 정보 섹션을 업그레이드하여 LP 토큰 스테이킹을 지원하고 APY를 포함한 더 많은 풀 세부 정보를 표시.
- 암시적 BALN 스테이킹 및 LP 수수료 APY를 표시하도록 통계 페이지 업데이트.
- 사전에 Java 이중화(중복 거래)를 막기위해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를 정리하고 리팩토링.
- 성능 세부 정보 페이지(Performace Details Page)에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 추가.
-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작업 계획 및 우선 순위 지정.
- 밸런스드의 크로스-체인 전략을 계속해서 계획.
- 밸런스드 앱에 '아이콘 브릿지' 추가. (넥서스(Nexus) 인터페이스가 완료된 것을 가정)
- 밸런스드 웹사이트의 새 방문(Landing) 페이지 디자인을 계속 함.
-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를 포함하도록 '스테이블 코인' 페이지 재작업
- 업데이트된 통계 페이지 디자인 시작

 

 

 

밸런스드에 대해 질문이 있거나 이러한 변경 사항들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면, 밸런스드 포럼 또는 디스코드 채널에서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출처: https://blog.balanced.network/june-2022/

 

 

 

 

댓글 0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