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Balanced] 밸런스드의 거버넌스 구조 (아이콘(ICX) 기반 디파이)

똥글왕김똥글

게시물 이미지

 

거버넌스 구조를 위해 많은 혁신과 실험을 통한 밸런스드(Balanced) DAO의 초기 거버넌스 계획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작업자 토큰(Worker Tokens)"의 개념, 간단하고 명확하게 정의된 거버넌스 프로세스 및 토큰 보유자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밸런스 토큰(Balance Tokens) 기금(Fund)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밸런스드 백서의 'Balance Token Economics' 섹션에 추가했습니다 .

 


밸런스 워커 토크(Balance Worker Tokens)
밸런스 워커 토큰(BWT)은 밸런스 토큰(BAL) 인플레이션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출시 시점에 밸런스 토큰 보유자가 달리 투표하지 않는 한 밸런스 워커 토큰은 밸런스 토큰 인플레이션의 20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밸런스 워크 토큰(BWT) 토큰은 BWT 보유자가 양도하거나 또는 밸런스 토큰(BAL) 보유자가 투표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초기 배분은 100 BWT 뿐이며, 초기 할당은 초기 작업자들(ICX Station, PARROT9, iBriz 및 Mousebelt)에게 고르게 분배됩니다.

 


거버넌스 프로세스 (Governance Process)
밸런스 토큰(BAL) 보유자의 책임 및 거버넌스 권한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수수료 조정
- 이자율 조정
- 인플레이션율 조정
- 인플레이션 할당 조정
- 밸런스 토큰의 스테이킹 해제 기간 조정
- 대출 가치 (담보 비율) 요구 사항 조정
- 거버넌스 프로세스 자체 조정
- 밸런스 워커 토큰 (BWT) 전송
- DAO 기금에 보유 중인 밸런스 토큰 (BAL) 사용
- 프로토콜에 새로운 페깅 된 자산 추가

 


밸런스드 거버넌스 프로세스는 단순하게 시작되지만 토큰 소유자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참여하는 BAL 토큰의 66 % 이상이 찬성 투표를 해야합니다.

- 최소 20% 이상의 스테이킹 된 BAL 토큰이 투표에 참여해야합니다.
- 모든 투표는 최소 5일 동안 진행될 것입니다.

 

 

DAO 기금(Fund)
출시 시점에 밸런스 토큰 (BAL) 보유자가 달리 투표하지 않는 한, DAO 기금은 BAL 토큰 인플레이션의 10%를 받을 수 있습니다. DAO 기금에 보관된 BAL 토큰은 BAL 보유자의 재량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결정과 동일한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따릅니다. DAO 펀드는 프로모션 및 스마트 계약 감사와 같은 특정 계획등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밸런스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텔레그램 채널에 참여하거나, 트위터 팔로우, 또는 밸런스드 웹 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리스크(위험성)
밸런스드(Balance)는 다른 DeFi 프로토콜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위험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마트 계약 위험: 우리는 계약을 감사할 것이지만, 스마트 컨트랙트(계약)에는 사용자 자금을 손상시키는 버그나 취약성의 가능성이 항상 존재합니다. 이것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청산 리스크: 담보율이 150% 미만으로 떨어지면 담보를 모두 잃게 되며, 빌린 자산만은 모두그대로 보유하게 됩니다.


리스크 재조정: 당신이 ICX를 밸런스드에 예치할 때, 그것은 Balance 고정 자산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사용된다 (즉, ICD(ICON 달러)를 $1로 고정하기위해 사용 됨). 당신의 담보된 ICX 중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판매 될 것이지만, 그것은 또한 당신의 부채를 그 금액만큼 낮아 집니다.

 

 

출처: https://medium.com/@BalancedDAO/balanced-governance-structure-5bed513de3cf

 

 

아이콘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톡방 (icx 카톡방/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MAFhdS
아이콘 공식 '한국어' 커뮤니티 텔레그램 채널 (아이콘 텔방):  https://t.me/iconkorea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