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탭스콧 부자가 설립한 블록체인연구소(Blockchain Research Institute)가 유럽에 진출

출처: https://www.coindesk.com/blockchain-research-institute-europe-tapscott

 

 

 

블록체인 기술 전도사, 부자인 돈 탭스콧과 알렉스 탭스콧이 설립한 '블록체인 연구소(Blockchain Research Institute)가 유럽에 지사를 열었습니다.

 

13일 발표한 '블록체인 연구소 유럽(BRIE)'은 독일 프랑크 푸르트에 본사를 둔 독립 벤처캐피털 기업 블록월(Blockwall)과 손잡고 출범합니다. 새 BRIE 싱크탱크는 유럽의 산업 지도자들, 학계, 정책 입안자들, 기업가들, 연구원들을 한데 모을 것입니다.

 

목표: 현재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둘러싼 '환멸의 도래' 를 대기업들이 헤쳐나가게 하는 것이다.

 

알렉스 탭스콧은 인터뷰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enterprise blockchain)으로 불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고 말했다. "단순하게 잘못된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BRI는 분산 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더 큰 그림을 생각한 "기업용 블록체인(enterprise for blockchain)"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기업) 블록체인' 이라는 말은 '엔터프라이즈(기업) 인터넷'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인터넷은 하나 뿐입니다." 탭스콧이 말했다. "처음부터 우리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공개 프로토콜이 기업에서 사용 할 기반 기술로 생각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신규 회원 12명 중 'Salesforce'가 블록체인 연구소에 합류"

 

 

특정 성장 영역: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블 코인은 최근까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툴킷의 일부가 아니었습니다. "은행, 공급망, 해운 및 물류 회사와 직접 대화를 나눈 경험을 통해 모두는 스테이블 코인 붐이 기업을 어떻게 변화 시킬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탭스콧은 BRIE의 목표는 FedEx, Exxon, 코카콜라, 펩시, IBM,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미국 회원사들과 같은, 유럽의 대기업을 모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BRIE는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두고 4 ~ 5 명의 블록월(Blockwall) 직원이 배치 될 것이며, 앞으로 전담 연구 직원을 고용 할 계획이라고 탭스콧은 말했습니다. BRI는 현재까지 150 개가 넘는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