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데이터 소유의 힘' 웹 3.0 시대 올 수밖에 없다…혁명처럼 찾아올 것"

김똥글

출처: https://www.news1.kr/articles/?4747018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를 이끄는 김종협 대표가 19일 "웹 3.0은 사람들에게 데이터 소유와 통제가 얼마나 큰 힘을 가졌는지, 데이터 소유를 통해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해줬다"며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낸 것이 웹 3.0이 가진 가장 큰 의미"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 3층 이벤트홀에서 열린 '2022 블록체인 밋업 콘퍼런스'를 통해 '웹 3.0과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 강연을 통해 "비트코인이 '돈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사람들에게 던진 것처럼 웹 3.0은 '데이터 소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웹 3.0을 통해 (사용자가) 데이터 소유·통제권을 선택할 수 있고 컨트롤할 수 있다는 인식, 창작자 중심의 이코노미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또 하나의 선택지를 줬다"며 "이 같은 인식의 깨달음은 비가역적이라 절대로 되돌릴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웹 3.0 시대(의 도래)는 시기의 문제이지 올 수밖에 없다"며 "점진적인 변화를 통해 오기보다는 급격한 변화를 통해 혁명처럼 웹 3.0 서비스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