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인사이드 아이콘 EP-11: 2024년에 달성해야 할 주요 목표 (2024.01 / ICON / ICX 코인)

김똥글

 

민킴과 페즈가 함께하는 인사이드 ICON EP-11

 

ICON 재단 파운더인 민킴과 함께 ICON 생태계 및 암호화폐 업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대화를 나눕니다.  (근황토크)

 

 

* 유튜브의 자동번역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00:00 - Intro
01:54 - 재단의 팀과 구조에 대한 이해
09:10 - 밸런스드 관련 제안에 대한 토론 
24:06 - 자산을 기반 발행?
43:42 - 2024년 1분기 파이프라인에는 무엇이 있을까?
58:42 - 2024년 주요 목표 

 

 

 

 

[날림 요약]

2023년 연말은 ICON의 2024년 계획들과 예산을 책정.

 

그 중에 하나는 밸런스드 커뮤니티와의 병합

 

변화점은 없는지?

 

ICON 재단은 생겨난 이례로 투명하게 행동했다고 생각하며, 

2017년 출시후 백서를 기반으로 그 목표를 이루기위해 노력했고, 시장은 바뀌었지만, 그에 맞춰 최대한 노력했다.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는 영리 단체 이며 아이콘 프로젝트와 아이콘 네트워크에 유익 일을 해야했으며 그것이 재단의 목적

 

아이콘 재단과 아이콘팀에 대한 소개와 간략 설명, 팀은 매년 발전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술 인력을 추가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밸런스드와 ICON이 왜 병합해야한다고 생각하나요?

- 우리는 이제 공격적으로 나아갈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다면, 우리는 오래도록 공격적으로 가고 있다고 언급한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계실것입니다. 그만큼 강조)

 

 

- 우리는 몇 년동안 정말 어렵고, 도전적인 기술을 구축해왔고 기술적인 측면에서 우리가 만들고 싶었던 것의 대부분을 이미 기술적으로 구축했습니다.  2023년 기술적인 약속을 이행한 해였으며, 우리는 이제 통합에 능숙해졌습니다.

 

- 이제는 준비가 되었으며, 아주 공격적으로 다가가고 싶습니다. 지금이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실.. ICON 초기 백서에는 DEX 기능을 상상한 계획이 있었음. (초기 비전이 매우 야심 찼다.)

 

- 추가 배출(발행)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오해와 이해

 

ICON 여러가지 파이프 라인 중, 1분기 목표는 IISS 4.0 (아이콘의 새로운 경제 정책) 이며 이미 최종 단계에 진입해있음.

IISS 4.0은 아이콘의 새로운 경제 정책이며, 아이콘 네트워크의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검증자들과 그 검증자들 중에서도 네트워크 보호 보다 보상만을 받아가는 검증자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이 중점이 될 것.

 

추후 IBC 프로토콜을 활용한 홉체인과의 통합이 준비되어있으며, 홉체인의 컴포저블 파이낸스 지원으 위해 제안된 수정사항을 만드는 과정에 있음.

 

웜홀과 레이어제로 연결 작업을 진행중이며,

 

2월 중순 정도에 웜홀 연결이 메인넷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런 관계 체인들과 연결되며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뒤로 BTP와 xCall  기술을 통해 많은 변화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호운용성 관련 취약점 공격에 대해서도 따로 팀을 두는 등의 자원을 할애할 만큼 보안에도 신경쓰고 있다.

 

예전에는 밸런스드를 보는 관찰자 입장이였지만, 이제는 밸런스드가 최고의 TOP 티어 DeFi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