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코인터뷰] 아이콘 "국가대표 블록체인 명성 회복하겠다"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05253111g

 

 

ìµì§ì ìì´ì½ë£¨í 공공ì¬ìë´ë¹ì´ì¬.

 

아이콘이 하반기 선보일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다. 세계스마트시티기구 위고(WeGO)와 협력해 글로벌 도시들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고가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을 하는 도시들을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아이콘이 기술과 노하우를 후원하는 식이다.

 

아이콘은 이번 주부터 200개에 달하는 위고 회원 도시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6월 중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도시를 선정할 계획이다. 7월부터는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수 있다는 평가다.

 

도시들의 관심도 뜨겁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태국 방콕, 베트남 하노이, 말레이시아 페낭, 몽골 울란바토르, 오만 무스카트, 아프가니스탄 카불 등 다양한 도시에서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고민을 공유하며 아이콘과의 시너지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위고 의장도시인 서울시와도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아이콘의 루프체인은 서울시의 블록체인 표준 플랫폼이기도 하다. 최 이사는 “서울시는 서울의 스마트시티 비전을 다른 도시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글로벌 표준으로 만드려 한다”며 “지속적인 협력도 이뤄지고 있다. 단순히 서울에서 아이콘으로 무언가 한다는 수준이 아니라 글로벌한 성과를 함께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