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루프 전자방명록 서비스 '비짓미', 이용자 3만 돌파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125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의 ‘비짓미(VisitMe) 전자방명록 서비스’가 무상 지원 2개월 만에 신청업체 2백 개, 이용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

 

 

아이콘루프는 지난 6월부터 비짓미 서비스를 무상 제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 왔다. 서비스 무상 제공 2개월이 지난 현재 2백 개 이상의 업장이 서비스 도입을 신청했고, 이용자 수도 3만 명을 넘었다.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는 확진자 동선 파악을 위해 수기로 작성해 왔던 기존의 방문자 명부를 디지털화하는 QR전자명부 서비스다. 업장에 비치된 QR코드를 방문자가 직접 스캔함으로써 간편하게 방문인증하는 방식으로, QR코드 스캔을 위한 별도의 장비나 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서비스 신청 시 QR코드 패키지까지 제공해 도입 부담도 줄어든다.

 

 

비짓미의 가장 큰 특징은 수기 방명록과 달리 각자의 휴대폰 단말기를 활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작성자 간 개인정보 유출 염려가 없고 펜 등의 감염 매개체 공유 문제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이다. 디지털화된 출입 이력을 바탕으로 확진자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현재 비짓미는 서울월드컵경기장 등의 체육시설부터 콘래드호텔 및 힐튼호텔 등 대형 호텔과 공유형 오피스 등 다양한 시설에 도입됐으며, 20여 개 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이용 중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신속·정확한 확진자 추적 및 대응의 중요성이 다시금 대두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점까지 본 서비스의 무상 지원을 지속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비짓미 무료 체험 링크: https://www.visitme.app/guestbook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