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ICON을 신규 자산리스트로 고려

김심술

코인베이스에서 기관투자자 대상 수탁서비스라고 볼수 있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의 추가 코인 고려 대상을 34개를 발표..

그 중.. ICON이 포함이 되었습니다..

 

1.jpg

 

 

------------------------------------

보충설명: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서비스

 

암호화폐 거래소와 월렛, 전문 소셜미디어 등으로 사업영역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코인베이스가 헤지펀드로부터 200억달러(원화 약 22조7100억원)에 이르는 자금의 수탁서비스를 맡기로 했다는 소식은 기관투자가들의 시장 참여를 알리는 신호탄이 되고 있다.

 

지난달 코인베이스는 기관들의 암호화폐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관 수탁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를 출시했다. 이번에 수탁받은 200억달러의 헤지펀드 자금이 실질적으로 첫 고객인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헤지펀드나 벤처캐피털, 자산운용사 등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자 해도 포트폴리오 관리와 암호화폐 수탁에 어려움을 느껴 참여를 꺼려왔다. 코인베이스 서비스가 본격 확산되면 기관들의 시장 참여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http://coinlab.edaily.co.kr/view.asp?newsId=01689206619276816&mediaCodeNo=257

 

 

-------------------------------------

카카오톡방의 'IconTopia' 님:

 

쉽게 말하면 여기에 선택되면, 코인베이스가 주식시장의 보로커 역활을 해주겠다는 거에요.

한국은 빗썸이나 업비트 등에서 원화로 바로 구매를 하지만 타 국가들은 달러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떤 익스체인지를 이용하든 상관없이 무조건 코인베이스를 거쳐야만 비트코인을 살 수 있거든요.

 

가장 메리트 있는건 뭐냐면 사람들이 ICX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들을 거치지 않고 달러로 바로 살 수 있다는 거예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