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구글의 프로그래밍 언어 Go, 인기 얻는 이유는?

출처: https://www.codingworl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29

 

 

 

02.jpg

 

 

Go의 가장 큰 장점은 정적 바이너리 스토리다. 이것은 시스템 관리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다. 

 

 

고루틴(Goroutine)은 프로그램의 다른 고루틴과 독립적으로 동시에 실행되는 기능이다. 따라서 한 작업이 중단되거나 입력을 기다리는 경우 다른 작업은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곳에서 오류나 지연으로 인해 차단되지 않는다. 

 

 

Go 채널은 고루틴이 통신하고 데이터를 공유하는 매체다. 이 메커니즘을 통해 두 고루틴을 통과하는 데이터 교환을 동기화할 수 있다. 동시 스레드 데이터를 공유해야 하는 다른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해당 데이터가 잠겨있다. 이것은 메모리 관리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문제를 발생시킨다. 

 

 

모든 언어에는 코드 정보를 문서화 하고 전달하는 기능이 있다. Go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Go의 주석은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기능 중 가장 마법 같은 기능은 Go의 내장 문서 도구 Godoc이다. Godoc은 주석에 대한 모든 Go 소스 코드를 스캔한 다음 이를 함께 컴파일 해 해당 패키지의 문서를 HTML 또는 일반 텍스트로 자동 구성한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