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BKEX Global--이번 주의 암호화폐: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시장 상승 자극

글 출처:www.tipranks.com

이번 주 비트코인(BTC-USD)은 드디어 올해 처음으로 2만 4000달러를 잠시 돌파했기 때문에 다사다난한 한 주였다. BTC의 7일 상승률은 약 4.4%로 30일 수익률을 4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전통적인 금융 시장의 긍정적인 주간 실적, 글로벌 거시 경제 상황의 꾸준한 개선, 연준이 25bp 금리 인상 발표로 인해 BTC 현물 거래량은 지난 7일 동안 급증했다.

또한 여러 체인 데이터 포인트는 투자 심리가 계속 개선됨에 따라 BTC가 돌파 직전에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ByteTree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상장지수펀드(ETF)가 크게 증가했고 1월에만 3개의 ETF가 1,465 BTC를 넘어섰다.

Polygon이 새로운 반등을 설정함에 따라 알트 코인은 그린 구역에 있다

비트코인의 수개월 최고가를 기록하며 대부분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지만 알트 코인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보다 선전하며 지난주 긍정적인 세력을 보였다. Polygon(MATIC)은 이번 주 시가총액 상위 10개 알트 코인 중 지난 7거래일 세션 동안 15% 증가하여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번 주 MATIC이 상승한 주된 이유는 Polygon 체인에서 사용자 활동 증가와 Genso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 때문이다.

한편 Avalanche의 AVAX 토큰의 가치는 주로 구조화 금융 플랫폼 Intain에서 IntainMarkets라는 승인된 Avalanche 서브넷의 출시로 인해 일주일 만에 22% 상승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거래 체인 자산 지원 증권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다.

팬텀(FTM)과 미나(MINA)도 돋보였다. 이 플랫폼이 올해 후반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fUSD스테이블 코인의 버전 2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히자 팬텀의 FTM 토큰 가치는 지난주 30% 급등했다. 반면 Mina(MINA)는 OpenMina 네트워크 노드 브라우저 개념을 제공하기 위해 Viable Systems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한 후 29% 급등했다.

​​이번 주 최고의 성과를 낸 것은 DYDX와 RNDR 토큰이다. DYDX는 지난 7거래일 동안 44% 상승한 비호환 dYdX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버넌스 토큰이다. 이 같은 급증은 dYdX 재단이 1억 5000만 토큰 잠금 해제를 2023년 12월로 날짜를 미룬 것이 아니라 다음 달로 결정하였기 때문이다. ​

이더리움(ETH-USD)의 분산 GPU 네트워크인 RNDR이 일주일 만에 97.5% 상승하며 시장 선두로 올라섰다. 이러한 상승세는 3D 렌더링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AI 기술을 통합하려는 Render 팀의 노력, 새로 도입된 내장 NFT 기능을 반영한다.

임곗값 및 접근 프로토콜 다시 누락

시장 상황이 역전되고 투자심리가 빠르게 개선됐음에도 불구하고 Threshold(T)와 Near Protocol(NEAR)은 이번 주 반등을 활용하지 못했다. 지속적인 임곗값(T)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토큰은 지난 7거래일 동안 다시 7% 하락했고 24시간 거래량도 63.10% 하락했다.

그 뒤를 이어 FTX 붕괴로 인한 일련의 문제에서 생태계가 회복되려는 과정에서 Near Protocol의 NEAR은 1%가량 하락해 토큰이 수개월 만에 높은 가격에서 하락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Veax Labs가 NEAR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탈 중앙화 거래소(DEX) 테스트 넷을 출시한 이후 NEAR 토큰의 전망은 점점 더 밝아지고 있다.

BTC 결제, BonqDAO Hack, 탈 중앙화 트위터 등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이 FTX 저점에서 지속적으로 회복함에 따라 암호화폐의 주류 채택, 특히 신흥 시장에서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다. 가장 최근에 암호화폐의 수혜를 받은 것은 남아공의 Pick-n-Pay 잡화 체인점에서 비롯되었으며, 전국적으로 운영되는 1,628개 매장에서 BTC를 받기 시작했다.

한편 트위터가 페이팔(PayPal ·나스닥 주식 코드:PYPL)에 도전할 것이라는 추측이 커지면서 다무스(Damus)라는 새로운 트위터 탈 중앙화 대안이 애플(나스닥 주식 코드:AAPL)의 앱스토어에 상장됐다. 트위터 Twitter의 공동 설립자인 Jack Dorsey는 이 소식을 650만 팔로워와 공유하며 오픈 소스 프로토콜의 "이정표"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BonqDAO 협정은 이번 주에 대규모 파괴를 당했다. 체인의 보고에 따르면 한 해커는 예언기를 사용하여 AllianceBlock(ALBT) 토큰의 가격을 조작한 다음 추정 1억 2000만 달러 상당의 BEUR 및 wALBT 토큰을 절도했다.

👉 클릭해서 BKEX 회원가입 👈

한국 커뮤니티 :BKEX Korean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bkexglobal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bkexglobal

BKEX Global 트위터(KR):https://twitter.com/bkex_korea

BKEX Global 인스타그램(KR):https://instagram.com/bkex_korea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