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 오픈

출처: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0033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Voice) [사진: 보이스닷컴]

 

가상자산(암호화폐) 이오스(EOS) 개발사인 블록원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voice.com)가 드디어 문을 열었다. 

 

5일(이하 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인 디크립트에 따르면, 보이스는 미국 독립기념일인 7월 4일부터 공개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

 

탈중앙형 소셜미디어를 지향하는 보이스는 블록체인계의 트위터, 페이스북처럼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서비스 형태는 블로그 플랫폼인 미디엄과 유사하다. 

 

보이스는 EOS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며, 탈중앙화와 개인정보보호를 내세우고 있다. 커뮤니티 참여 활동에 대해 자체 유틸리티 토큰으로 보상한다.

 

샬라 잘라티모 블록원 CEO는 "투명성, 진정성 및 인간성을 가진 소셜미디어로 성장하는 것이 보이스의 목표"라면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디지털 민주주의와 수익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블록원은 지난 2019년 하반기 보이스 개발을 발표, 총 1억5000만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보이스닷컴(vioce.com) 도메인 구입에만 3000만달러를 소비했다. 개발 기간도 1년 이상 걸렸다. 

 

보이스는 한 달 남짓 공개 베타 서비스를 거친 뒤, 오는 8월 1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