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포커스미디어코리아-코리아스타트업포럼 ‘I WILL BE 빽 2021’ 온라인 피칭데이 개최

출처: https://www.venturesquare.net/825990

 

 

 

서울·경기 23개 도시에 5만 여 대 엘리베이터TV를 운영하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대표이사 윤제현)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슬아, 안성우, 이승건/ 이하 코스포)이 공동 추진하는 스타트업 맞춤형 광고 마케팅 지원프로그램 ‘l WILL BE 빽 2021(이하 아윌비빽2021)’의 파이널 피칭데이가 오는 4월 1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중계된다.

 

 

아윌비빽은 유망 스타트업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성장을 지원하고, 아파트 엘리베이TV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이 그 취지다.

 

 

금번 아윌비빽2021 피칭데이를 통해 선발된 3개 스타트업은 약 4억 2천만원 상당의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및 엘리베이터TV 광고 송출 등을 지원받게 된다. 약 15:1의 경쟁률을 뚫고 1차 선발되어 피칭을 하게 될 8개 팀은 다음과 같다.

 

 

▲같다(빼기), ▲라이앤캐처스(비블리), ▲라이클컴퍼니(라이클), ▲메이크썸노이즈(인지도), ▲모두의클래스(클래스톡), ▲미로(라스트오더), ▲브로컬리컴퍼니(어글리시크), ▲헬스앤메디슨(위들)

 

 

위 8팀은 ‘I WILL BE 빽 2021 피칭데이’에 참가해 각 사의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해 공개 발표를 진행하게 되며, 주최측은 당일 현장 심사를 통해 이 중 최종 3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에는 메타브랜딩 박항기 사장,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스마트스터디벤처스 이사),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수석심사역, 우리PE 이병헌 투자본부장 등 브랜딩·마케팅·투자사·창업가의 관점으로 심사 과정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날 피칭데이에는 스타트업 마케팅 인사이트와 마일스톤을 공유하는 강연과 패널토크 세션으로 구성된 ‘빽-스테이지’도 함께 진행된다. 생활연구소(청소연구소) 연현주 대표가 ‘청소연구소의 브랜드 여정’ 주제 강연의 연사로 나서며, 이어 패널토크에는 제주맥주 권진주 CMO와 홈핏 엄선진 대표가 참여해 라이프스타일 가장 최접점에 있는 여가 및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의 다채로운 마케팅/브랜딩 선행 경험을 통한 레슨 런을 공유할 계획이다.

피칭데이를 시청하는 모든 스타트업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피칭데이 사전 등록자 중 라이브 댓글 이벤트로 총 2팀을 선정해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오피스 엘리베이터TV 3구좌(12주간)에 광고 송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윤제현 대표는 “아윌비빽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을 촉진함과 동시에, 엘리베이터TV로 광고 송출을 마주하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고객들에게 생활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 스타트업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의미로 다가온다”며, “이번 피칭데이를 통해 선배 스타트업들의 마케팅 마일스톤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혜택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는 “아윌비빽 시즌2를 통해 스타트업 성장에 가속화를 더해 줄 마케팅 역량을 전방위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오는 제2회 아윌비빽 피칭데이에서 성장하는 스타트업이 겪어 온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 성장과정을 공유하고 스타트업이 마주하는 마케팅 영역에서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직접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회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4월 1일 진행되는 피칭데이는 스타트업 업계 종사자 및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focusmediakorea.com/iwillbeback/pitching.html)내 사전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포커스미니디어코리아(대표이사 윤제현)는 서울·경기 23개 도시에 5만여 대 엘리베이터TV를 운영하고 있는 생활 밀착형 커뮤니케이션 컴퍼니다. ‘고객들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한다’는 비전 아래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엘리베이터TV 상세내용은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사)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슬아, 안성우, 이승건)은 스타트업의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스타트업으로 구성된 단체로, 의장사(3개사) 컬리·직방·비바리퍼블리카와 이사사(16개사) 당근마켓·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모비데이즈·보맵·빅히트엔터테인먼트·베스핀글로벌·시지온·스마투스·스타트업얼라이언스·쏘카·우아한형제들·위즈돔·코스포·피유엠피·홈스토리생활, 운영위원사(12개사) 8퍼센트·나우버스킹·레드타이·링크샵스·레저큐·벤디츠·소셜빈·아이콘루프·왓챠·캐플릭스·플라시스템·한국NFC가 활동하고 있으며, 총 1,500여 개 스타트업과 혁신 기업이 가입되어 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