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사용방법] 깃허브를 활용하여 이슈(문제점) 알리기

김똥글

 

 

 

아이콘(ICON) 커뮤니티 구성원으로 (특히 개발자가 아닌 경우) 버그 보고서 또는 제안을 제출하는 것은 아이콘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참여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통해 ICON 관련 깃허브(GitHub) 리포지토리에 직접 문제를 제출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깃허브란?


아이콘은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즉, 커뮤니티 구성원 누구나 코드베이스를 보고, 작업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코드베이스는 사용자가 코드를 제공하고, 토론에 참여하고, 버그 보고서를 제출하고, 기록 코드 변경 사항을 볼 수 있는 온라인 협업 플랫폼인 깃허브(GitHub)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깃허브에서 아이콘의 코드베이스는 서로 다른 저장소 또는 저장소로 구성됩니다. 리포지토리는 코드 및 관련 토론을 위한 프로젝트별 저장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loop 및 아이콘 트래커(ICON Tracker)의 코드베이스는 서로 다른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깃허브 이슈란 무엇입니까?


'깃허브 이슈(GitHub Issues)'는 깃허브 저장소에 내장된 기능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깃허브 이슈는 저장소와 관련된 문제를 정리하고 추적하기 위한 것입니다. 많은 경우 개발 팀은 깃허브 이슈를 사용하여 버그 보고서 및 기능 요청들을 추적합니다.

개발자들이 버그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디스코드, 텔레그램 및 이메일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일해야한다면 얼마나 비생산적인 개발자일지 생각해 보십시오!

 

깃허브 이슈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개발자는 코딩 작업에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이콘 프로젝트의 개발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자가 깃허브 이슈에 직접 버그 보고서 및 기능 요청을 제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바로 깃허브를 활용해 이슈를 제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깃허브 계정을 만드는 방법


*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경우 다음 단계로 건너뛰십시오.

 

먼저, 깃허브로 이동하여 오른쪽 상단의 "Sign Up"을 클릭합니다.

 

Sign up for a GitHub account.
GitHub 계정에 가입하세요.

 

 

 


그런 다음, 대화형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Sign up for a GitHub account.
 

 

 

 


아이콘 깃허브 저장소를 찾는 방법


대체로 아이콘 프로젝트와 관련된 보고서는 아래 깃허브 조직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ICON-Project: Goloop, BTP 및 넥서스와 같은 핵심 프로젝트를 위한 저장소.
- ICON-Community: icon.community 웹 사이트, CPS 및 보조금 템플릿과 같은 커뮤니티 주도 프로젝트를 위한 저장소.
- Sudoblockio: 아이콘 커뮤니티 트래커 API 및 프론트엔드용 저장소.

 


더 쉽게 하기 위해 인기 있는 아이콘 저장소 목록도 여기에 정리 했습니다.

 

 

 

 

 

 

 

깃허브 이슈를 작성하는 방법

 

깃허브 이슈를 작성하려면 repo로 이동하여 "Issues" 탭을 클릭합니다.

 

GitHub repo for Nexus.
넥서스용 깃허브 리포지토리.

 

 

문제 페이지에서 "New Issue"를 클릭합니다.

 

다음, (이슈/문제의) 제목(title)설명(description)을 입력합니다. 깃허브 에디터는 설명에 대한 Markdown을 지원하므로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텍스트 서식을 사용하세요. 마지막으로 "Submit New Issue"를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Fill in the issue details.
문제 세부정보를 입력.

 

 

 


일부 리포지토리에는 문제 제출을 위한 표준화된 템플릿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콘의 '넥서스 프론트엔드' 리포지토리에서 "Issues" 탭을 클릭하면 "버그 보고서(bug report)"와 "기능 요청(feature request)" 템플릿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GitHub predefined issue template.
깃허브 이슈 템플릿.

 

 


템플릿에 대해 "시작하기(Get Started)"를 클릭하면 편집기(에디터)가 미리 정의된 템플릿으로 채워집니다. 제출하려는 문제가 템플릿 중 하나로 적절히 처리될 수 있는 경우 템플릿을 사용하여 문제 보고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GitHub predefined issue template.깃허브 사전 정의된 문제 템플릿.

 


문제를 제출하면 개발자가 볼 수 있도록 "Issue" 탭에 표시됩니다.

 

 

 

 

 

 

요약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서 아이콘에게 있어 커뮤니티의 참여는 매우 중요합니다. 개발자가 아닌 경우 '깃허브 이슈'를 통해 '버그 보고서' 및 '기능 요청'을 제출하는 것은 아이콘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콘의 깃허브 저장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이콘 디스코드에 가입하고 토론을 시작해주세요!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2/how-to-submit-an-issue-on-github/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