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2022년 요약 및 2023년 전망 (아이콘 / ICX 코인)

김똥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ICON 커뮤니티 회원 여러분!

 

 

새해를 시작하면서 지난 한 해에 대한 반성과 2023년의 전략적 초점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2년은 BTP 개발의 차질로 시작되었지만, 우리는 ICON Bridge(최근에 감사를 완료)의 출시와 오픈 소스 개발에 대한 진전, Craft, Balanced, Havah와 같은 팀이 지속적인 BTP 개발과 함께 BTP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에는 일반 크로스-체인 메시징의 표준인 xCall의 사용 사례를 BTP를 넘어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로 확장함으로써 진화하는 상호 운용성 환경에 계속 적응해 나아갈 것입니다.

 

* 2023년 계획으로 건너뛰고 싶다면, 바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계속 진행하기 전에 한 걸음 뒤로 물러나 2022년을 더 깊이 검토해 봅겠습니다.

 

 

 

 

 

 

 

 

2022년: 한 해를 검토


2022년 가장 아픈 손가락 중 하나는 BTP 개발의 지연이었습니다. BTP 출시가 임박했다고 생각했을 때, 개발팀은 메인넷에 배포하기 전 테스트의 마지막 단계에서 BTP를 상업적 용도로 출시하기에는 크로스-체인 전송에 대한 가스 요금 추정치가 너무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따라 ICON Bridge는 BTP가 완료될 때까지 높은 가스비 문제를 우회하는 방향으로 메시지를 (탈중앙화 방식이 아닌)중앙에서 검증하면서 BTP의 주요 기술 기능 대부분을 유지하는 임시 솔루션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과정의 변경으로 인해 팀이 원했던 것보다 더 많은 지연이 발생했지만, ICON Bridge는 BSC와의 통합과 코드베이스를 구조화하는 동시에 이에 관심 있는 제3자(타 프로젝트들이)가 ICON Bridge를 자사 제품에 통합할 수 있는 표준을 함께 공개하면서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은 BTP 및 ICON Bridge를 포함한 ICON 핵심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모든 개발자가 코드베이스와 관련 진행 보고서들을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오픈-소스 개발 환경을 추진하려는 팀의 광범위한 계획과 일치했습니다.

 

 

 

ICON Bridge 출시 이후 2022년은 우리가 다음과 같이 다사다난한 해였습니다.

 

- BSC와 SNOW가 ICON 브리지로 통합되었습니다. Solidity , CMD/GO 및 Java 기반 컨트랙트에 대한 귀중한 FYEO 감사도 완료되었습니다.

 

- ICON Bridge 인프라는 ICON과 Harmony 간의 크로스-체인 NFT 발행을 지원하는 데 활용되었습니다.

 

- BTP 2.0: 아이콘루프는 이전에 BTP 1.0 아키텍처에서 발생했던 모든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 문제를 해결한 상용화 버전인 BTP 2.0은 현재 구축 중입니다.

 

- 트래커 업그레이드: 팀은 API를 활용,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인프라(의 핵심과도 같은 트래커)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작업들이 수행하였습니다.

 

- ICON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에서 파트너들과 3일 간의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이후 W3N 컨퍼런스에서 특집으로 다루었습니다 .

 

- 온라인 콘텐츠와 존재감이 힘을 얻었습니다. ICON 네트워크 핸들은 Twitter , YouTube , RedditCoinMarketCap에서 업데이트된 계정으로 광범위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ICON 블로그는 Medium에서 사이트로 가져왔고, 외부 연구자들에게 ICON의 토크노믹스, 거버넌스기술에 대한 즉각적인 개요를 제공하기 위해 잘 채워진 ICON 학습 섹션이 준비되었습니다 .

 

- ICON 블록체인을 위해 이뮨파이 버그 바운티(Immunifi Bug Bounty)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ICON의 안전함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기술 커뮤니티 초점 - 이것은 오픈-소스 개발 환경을 위한 올바른 문화를 육성하기 위한 작업에 상당한 초점을 두었습니다. 커뮤니티 특별 이익 단체 와 함께  ICON 재단의 RFP, 커뮤니티 특별 이익 그룹들 소개.

 

- SNOW 네트워크의 파라체인 경매 성공으로 ICON 커뮤니티 회원들은 에어드랍을 청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23년: 기대할 수 있는 부분


크로스-체인 허브 전략
아이콘루프는 계속해서 BTP를 완성에 가까워짐에 따라 팀은 xCall 기능의 적용 범위를 BTP 이상으로 확장하는 사용 사례들을 모색할 것입니다. 2023년에 ICON은 BTP뿐만 아니라 IBC, Optimistic Rollups, Zero Knowledge Proofs등 과 같은 다른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업계에서 ICON 상호 운용성 표준 채택을 확대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앞서 언급한 프로토콜등을 통해 xCall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것입니다.

 

ICON의 상호 운용성 제품을 확장함으로써 ICON은 더 넓은 사용자 기반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며, 계속 진화하는 상호 운용성 환경에서 생존 가능성을 향상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유연한 보안 가정을 ​​제공할 것입니다.

 

 

 

 

잠깐만, xCall이 무엇이며 어떻게 ICON이 다른 상호 운용성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xCall 은 이기종 블록체인 간의 일반적인 크로스-체인 메시징을 위한 BTP 및 ICON 고유의 표준의 핵심 기능입니다. 팀과 dApp은 이미 ICON 테스트넷에서 BTP와 함께 xCall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xCall을 BTP와 함께 사용하는 것 외에도 xCall 서비스는 다른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과 함께 작동하도록 구현될 것입니다. ICON 네트워크는 xCall 서비스가 각각 장단점이 있는 여러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개발자에게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할 때 더욱 매력적인 크로스-체인 허브가 될 것입니다.

 

 

첫 번째 초점 영역은 iBriz 및 HugoByte 개발 팀과 함께 xCall 서비스를 IBC(코스모스 인터체인 기술)에 통합하는 것입니다. 다행히 IBC는 새로운 구현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가 이미 생성되어 잘 준비된 프로토콜입니다. 통합 팀은 xCall-IBC 구현 빌드의 계획 단계가 완료되면. 계획을 수립하고 명확한 개발 이정표 목록을 공유할 것입니다.

 

 

 

 

 

 

 

 

ICON에 대한 가치

 

BTP의 xCall 서비스가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다른 상호 운용성 솔루션의 xCall 서비스도 요금을 부과합니다. 수수료는 항상 원본 블록체인에서 지불됩니다. 즉, 거래 수수료 견적이 있는 크로스-체인 데이터를 미리 수집해서 원본 블록체인의 통화로 표시 + 결제하는 것입니다. 이 수수료는 다음의 두 가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크로스-체인 트랜잭션에 대한 릴레이 노드 운영자에게 보상
- 시장에서 ICX를 구매하여 소각

 

 

BTP 상호운용성 프로토콜의 광범위한 채택과 사용에 의존해왔습니다. 다중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이 구현된 크로스-체인 허브가 됨으로써, xCall 서비스는 하나 이상의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xCall 서비스의 광범위한 가용성은 크로스-체인 실제 사용 사례들을 통해 안전한 dApp을 구축하고자 하는 팀에게 사용과 매력을 증가시킬 것이다.

 

 

 

 

 

 

 

 

BTP


BTP 개발은 CraftHavah가 BTP의 실제 사용을 테스트하면서 전면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BTP가 준비되면 추가 통합을 구축에 모든 리소스(자원을)를 집중할 것입니다.

 

기억해야 할 것 중 하나는 BTP가 이전에 구축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크로스-체인 브리징 표준이며, 개발과 동시에 독창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치, 아이콘루프가 무언가를 빌드하면서 병렬로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작성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연구와 마찬가지로 예측할 수 없는 장애물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ICON 팀은 2022년에 이미 해왔듯이 상호 운용 가능한 미래를 향해 계속해서 구축하기 위해 어떤 도전도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계속해서 앞으로! 그리고 위로!

 

 

 

 

 

 

ICON 디스코드

 

더 자세한 정보, 질문 및 토론을 위해 오늘 ICON 디스코드에 참여 하세요!

 

Discord에서 대화에 참여하세요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3/icon-2022-recap-and-2023-outlook/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