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P-Rep 선거 / 후보자 사전 모집 시작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brunch.co.kr/@helloiconworld/191

 

 

4bef2fc3de29dd8a4077b1c343070a96.png

 

 

2019년 1월 17일, ICON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출을 위한 사전모집을 시작합니다. ICONist들의 합의를 뜻하는 ICONSENSUS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향한 여정입니다. 블록체인 대중화는 ICONist들의 참여를 통해 이뤄낼 수 있으며, ICON Network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ICON Network는 먼저 P-Rep을 선출해 탈중앙화를 달성할 것이며, DBP(DApp Booster Program)와 EEP(Ecosystem Expansion Project)’ 시스템을 통해 확장되고, 발전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C-Rep을 선출해 인터체인을 완성할 것입니다. 이 모든 여정이 ICONSENSUS이며, P-Rep 선출은 첫 시작점입니다. 

 

 

1. Vote, Spread, Disrupt : ICONSENSUS 캠페인 소개

 

Vote, 22명의 대표 선출

 

ICON 거버넌스의 운영원칙인 ‘탈중앙화’는 커뮤니티에 의해 완성될 수 있습니다. ICONist의 투표로 선출되는 22명의 P-Rep은 전체 ICON 네트워크의 대표자로서 블록생성 및 검증, 정책결정을 주도하며, ICON 생태계를 운영 및 확장해나가는 중대한 역할을 맡게 됩니다. ICONist로부터 지분 위임을 받는 결과로 정책에 대한 투표권의 가중치(Voting Weight) 및 경제적 인센티브 또한 획득할 수 있습니다.

 

ICONist는 투표를 통해 네트워크의 권력구조뿐만 아니라, 의사결정과정·수수료·보상체계 등 중요이슈 및 운영지침을 조정할 지분을 위임하게 되며, 네트워크 활동에 관한 보상을 받을 권리 또한 확보하게 됩니다. P-Rep 선거는 ICON Network 건설의 시발점입니다.

 

 

 

Spread, 단계적 확장 

 

ICONist의 합의에 의해 건설되는 ICON Network은, ‘P-Rep 선출’에만 머무르지 않습니다.  ICON 생태계는 P-Rep 선출을 시작으로 네트워크 발전 기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EEP(Ecosystem Expansion Project)’, 다양한 DApp 서비스 유통 및 경제적 보상을 지원하는 ‘DBP(DApp Booster Program)’, ICON과 이종 블록체인 간 ‘연결고리’인 ‘C-Rep(Community Representative)’ 선출 과정을 거쳐 더욱 확장되며, 탈중앙화된 네트워크가 완성됩니다.

 

 

 

Disrupt, 창조적 파괴

 

오픈소스 철학에 따라 EEP 제안자에게 주어지는 보상을 통해, ICONist의 자발적 활동으로 발전되는 블록체인 생태계.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성 확보로 더욱 다양해지는 DApp 비즈니스 모델. C-Rep을 창구로 블록체인 플랫폼과 상관없이 어떤 DApp 서비스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ICONist. 세상의 모든 블록체인을 잇고자 노력해왔던 ICON이 꿈꾸는 청사진입니다. ‘투표’와 ‘확장’으로 이끌어낼 블록체인 대중화. 익숙한 것과 결별하고 ‘창조적 파괴’를 위한 출발점. 궁극적으로 인터체인의 가능성이 폭발하는 발화점. ICON P-Rep 선거에 참여하세요.

 

 

*P-Rep 후보자 및 투표자 ICONist를 위한 선거 소개자료는 아래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CON 선거 소개 자료 바로가기: <ICON Election Introduction>

>> P-Rep 후보자를 위한 가이드 바로가기:

<Introduction for Public Representative of ICON Network>

 

 

 

 

2. Incentive System : 선거 관련 보상 시스템

 

이번 선거에 참여하는 모든 ICONist는 대표자로서 ICON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주요 결정을 수행할 P-Rep 후보자에게 지분을 위임하는 대가로 네트워크상에서 창출된 가치를 나눠가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정책을 결정하고 수행하는 P-Rep에 투표하는 것은 ICON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P-Rep 선출 과정에서, 지분을 위임한 ICONist는 ‘지분을 위임한 양’에 따른 보상 ‘대표자 위임 보상(Representative delegation reward)’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지분 위임 행위의 보상률과 전체 대표자에 위임된 지분의 합을 고려하여, 연간 기준으로 매 블록당 위임한 ICONist에게 지급되어야 할 보상 용도의 ICX의 총량이 Public Treasury에 예치됩니다. 각 ICONist는 자신이 P-Rep에 위임한 지분량 만큼 I-Score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I-Score는 원하는 시점에 ICX : I-Score = 1:1000의 비율로 ICX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표자 또한 ‘대표자 보상(Representative Reward)’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ICON Yellowpaper IISS 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Score: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평가항목을 가중 합산하여 도출한 기여도 점수

 

>> Yellow Paper 3편: IISS 바로가기

 

 

 

3. Roadmap : 향후 진행되는 로드맵 

 

7bc7f231116a4663e72c7d3c929b815c.png

 

 

4. icon.community : 선거 운영 커뮤니티

 

P-Rep 선거가 커뮤니티에 의한, 커뮤니티를 위한 탈중앙화의 과정인 만큼, 후보자 등록, 지역별 후보자 확인, 선거 관련 콘텐츠와 최신 뉴스 열람, 텔레그램을 통한 네트워킹은 커뮤니티에 의해 운영되는 선거 웹페이지, icon.community에서 지원됩니다.

 

지금, icon.community에 참여하세요!

 

>> icon.community 바로가기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