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로드맵 업데이트 (2023.Q2 / BALN)

김똥글

* 번역에는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01.png

 

 

2023년 1분기 동안 밸런스드 커뮤니티는 거버넌스에 중점을 두었으며, 12개의 제안이 논의되고 승인되었습니다. 리밸런싱(Rebalncing) 기능은 상환 메커니즘(Redemption Mechanism)으로 대체되었고 통계 페이지와 앱은 수많은 업데이트를 받았으며, 스마트 컨트랙트는 FYEO의 전문적인 감사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1분기 로드맵 업데이트 이후, 달성된 사항에 대한 요약입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 FYEO로 보안 감사 완료.
- 긴급 차단을 위한 화이트리스트 개발.
- 리밸런싱을 상환 메커니즘으로 대체.
-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을 위한 자산(예: BTC, ETH)을 획득하기 위해 밸런스드 OTC 컨트랙트을 설계, 구현, 테스트 및 적용.
- 컨트랙트 업그레이드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컨트랙트 버전 관리를 추가.
- 수수료 처리 및 BALN으로의 전환을 위한 수동 작업 제거.

 

 

 

프론트엔드 / 백엔드
-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활동 기록 섹션을 폐기.
- 임의의 계약 호출을 지원하도록 새 제안 페이지를 업그레이드.
- 앱 및 통계 페이지의 백엔드 API 업데이트.
- 통계 페이지에 다중-담보(Multi-Collateral) 차트를 추가.
- 성능 세부 정보 페이지에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 정보 추가

 

 


편의성 및 코드 개선
- 투표가 끝나면 각 제안에 날짜를 추가.
- 각 제안에 포럼 링크 추가.
- 각 토큰의 가격을 추가.
- 리밸런싱에서 상환으로의 이동을 반영하도록 위치 세부 정보 섹션을 업데이트.
- 뇌물을 제공하는 인센티브 풀에 대한 "뇌물 보기" 링크 추가.
- sICX 언스테이킹 추정치에 대한 설명 개선.
- ICX 대기열 UX 개선.
- 동일한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
- 전송 모달에서 베타 경고를 제거.
- 페이지를 새로 고칠 때마다 MetaMask 팝업이 나타나지 않도록 방지.
- 스테이킹된 총 LP 토큰을 반영하도록 유동성 풀에 대한 APY 계산을 업데이트.
- sICX/BTC 풀 인센티브가 작은 화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유동성이 없을 때 통계 페이지의 Exchange 섹션에서 ICX 대기열을 숨기는 버그 수정.
- 최근 제안에서 여러 번 변경된 후에도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수수료 정보를 업데이트.
- 일반 트랜잭션 오류 메시지를 개선하고 추가 지침을 위해 문서에 연결.
- 브리지된 토큰과 관련된 일부 문제를 수정.
- 유동성 풀 및 제안과 관련된 다양한 기타 문제를 해결.

 

 

 

 

 

 

리밸런싱의 끝

 

02.png

 

이전 밸런스드는 bnUSD(스테이블 코인)를 $1로 유지하기 위해 리밸런싱 기능에 의존했습니다. 하지만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 기능 도입 이후 리밸런싱은 최후의 수단으로만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월에 리밸런싱은 상환 메커니즘으로 대체되었으며. 이러한 변화는 더 나은 대출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bnUSD가 크로스-체인과 호환되기 위해 필요했습니다.

 

 

상환 기능이란?

리밸런싱과 유사하게 거래자는 대출자의 담보의 0.90달러에 대해 bnUSD를 "상환"할 수 있으며, 이는 대출자 부채의 0.995 bnUSD를 상환합니다. 각 상환은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대출자 그룹에 분상됩니다.

 

상환은 밸런스드 대출 컨트랙트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bnUSD의 가격이 $0.90 미만으로 떨어지고 스테이블 안정화 펀드(기금)이 비어 있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FYEO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2월 27일부터 - 4월 3일까지 FYEO는 밸런스드의 Java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5개의 조사 결과가 보고되었으며, 모두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가 해결했습니다.

 

FYEO의 일반적인 관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It is evident that the go code being reviewed has been crafted with care and attention to detail. The development team was quick to respond to our feedback and resolved the issues with great communication and at a rapid pace. The team’s ability to address these issues quickly was a testament to their dedication to producing high-quality code. While there were some areas for improvement, overall, the code was well-structured and reasonably easy to read.

검토 중인 go 코드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제작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발팀은 우리의 피드백에 신속하게 응답했고, 훌륭한 의사 소통과 빠른 속도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팀의 능력은 고품질 코드 생성에 대한 헌신의 증거였습니다.  일부 개선할 부분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코드는 잘 구조화되어 있고 상당히 읽기 쉬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감사 보고서를 보거나 밸런스드 문서에서 언제든지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및 통계 페이지 업그레이드 진행 상황


밸런스드 웹 사이트 및 통계 페이지 업그레이드 작업은 계속 진행 중이며, 이번 분기 내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이 진행률 업데이트를 통해 3월까지 완료된 모든 목록을 확인 하고, 이 트윗 스레드에서 다음과 같은 애니메이션 그래픽 미리보기를 확인해주세요.

 

 

업데이트된 작동 방식 페이지 의 공급 유동성 애니메이션
 

 

그 이후로 PARROT9 팀은 다음을 수행했습니다.

- 최신 백엔드 인프라를 사용하도록 통계 페이지 및 앱을 업데이트.
- 여러 담보 유형을 지원하고 bnUSD를 지원하는 총 가치를 표시하도록 담보 차트를 업그레이드.
- 통계 페이지의 새로운 거버넌스 섹션을 설계.
- 밸런스드 웹 사이트 업그레이드 작업 계속.


통계 페이지의 새로운 거버넌스 섹션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며, bnUSD 차트가 곧 업데이트되어 각 담보 유형에 대한 발행 활동을 강조 표시할 것입니다.

 

 

 

 

 

 

DAO 실적
지난 2개월 동안 밸런스드는 수수료로 $42,711 달러를 벌었습니다.

 

- 대출금 수수료 6,446 bnUSD
- 스테이블 안정화 기금 수수료 8,202 bnUSD
- 스왑 수수료 28,063 bnUSD
- 이 중 $12,814가 bBALN 보유자들에게 분배되어 bBALN에 30일 APY 13.83% 이율을 제공했습니다.

 

밸런스드는 또한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 물량을 통해 20,407 BALN($2,725)과 34,000 bBALN 보유에 대한 네트워크 수수료 $46 달러를 벌었습니다. (밸런스드의 LP 토큰은 BIP34 의 승인으로 스테이킹 해제되었으므로 이 데이터는 더 이상 추적되지 않습니다.)

 

 

04.png

지난 2개월 동안 Balanced의 수입과 지출.

 



1월 30일의 마지막 로드맵 업데이트 이후 Balanced는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 포지션을 102.75% 증가한 $545,899로 늘렸습니다.

DAO 펀드와 거래소의 총 보유 금액은 같은 기간 동안 $264,394(+15.98%) 증가했습니다.

 

 

 

05.png

1월 30일 대비 밸런스드가 DAO 펀드와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 물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금액.

 

 


12,834,790 BALN 토큰이 1008개의 지갑에 잠겨 있습니다. 총 5,975,401개의 bBALN이 있으며 평균 잠금 시간은 1.86년입니다.

 


투표 페이지에서 가져온 현재 bBALN 통계입니다.

 


*새 밸런스드 백엔드가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하면 3분기 업데이트에서 3개월 비교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2023년 2분기 목표


2분기에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는 ICON의 xCall 통합 팀과 협력하여 크로스-체인 기능을 구축할 것입니다. 우리는 밸런스드 앱, 통계 페이지 및 웹사이트에 대한 개선 사항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며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 물량 및 다양한 매개변수 조정에 대한 거버넌스 제안의 속도를 유지할 것입니다.

*xCall: ICON의 인터체인 기술

 

 

 

2분기 계획:

- FYEO의 공식 감사 보고서 공개.
- DAO 펀드 /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 물량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거버넌스 제안 지속.
- 긴급 차단을 위한 화이트리스트 논의 및 제안.
- 통계 페이지 및 마케팅 사이트로 업그레이드 완료.
- 크로스-체인 담보 예금, bnUSD 대출 및 bnUSD 전송을 지원하는 xCall 기능 구현 시작

 

 

밸런스드에 대해 질문이 있거나 이러한 변경 사항들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면, 밸런스드 포럼 또는 디스코드 채널에서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출처: https://blog.balanced.network/q2-2023/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