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x IBC 프로토콜 통합 (코스모스 SDK / 아치웨이 / 뉴트론 / 아이콘 ICX / 크로스-체인 / 인터체인 / Arcway / Neutron)

김똥글

* 쉬운 설명을 위해, 오역 또는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01.jpg

 

 

ICON 월간 업데이트를 관심있게 지켜본 분들에게 있어 오늘은 우리 여정의 중추적인 순간일 것입니다. ICON과 IBC의 통합(Integration) 진행 상황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IBC: 코스모스(ATOM) 생태계에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는 표준 규격

 

 

이 통합의 높은 기술력(Complexity / 복잡함)과 규모면에서 과소평가될 수 없을 것입니다.

 

IBC 코어 전체를 Java 및 Rust 컨트랙트로 변환해야 했으며. 기본적으로 IBC는 코어 블록체인의 일부이므로 이러한 구성 요소를 스마트 컨트랙트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는 라이트-클라이언트(Light clients)의 스마트 컨트랙트 버전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어떤 IBC 기반 체인과도 연결을 위해 추가 하드 포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에 있어서 핵심이 됩니다.

 

 

특히, Java와 Rust라는 두 가지 다른 언어로 라이트-클라이언트(Light clients)의 스마트 컨트랙트로 만든 것은 우리가 성공적으로 극복한 큰 과제였습니다.

 

큰 자부심을 가지고, ICON은 이제 IBC를 통해 아치웨이(Archway) 및 뉴트론(Neutron) 테스트넷과 상호 연결되었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IBC 통합 저장소: IBC 통합
릴레이 구현: ibc-relay
컨트랙트 주소 참조: IBC-Integration-SCORE-Addresses

 

 


제공된 리소스 활용에 관심이 있는 팀은 언급된 저장소에서 필요한 모든 세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부터 이 중요한 프로젝트를 시작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 결과는 벤처23(Venture 23)은 엄청난 노력과 아이콘 재단의 변함없는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다음 단계:
내부적인 감사를 진행되고 있습니다. 완료되면 해당 수정 사항들을 배포한 후, 메인넷(Mainnet)에서 BTP 블록을 활성화합니다. 그 후 IBC 통합은 메인넷으로 전환됩니다. 다가오는 8월 개발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아치웨이의 메인넷 적용를 위한 최종 날짜를 공유함으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고자 합니다.

 

전망은 밝아 보이며, 우리는 여러분 모두와 함께 흥미진진한 미래를 헤쳐 나가고자 합니다!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3/ibc-integration-announcement/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