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개발 로드맵 업데이트 (2023.08 / 아이콘 / ICX 코인)

김똥글

* 아이콘 개발 로드맵은 매 월 5~8일사이 업데이트 됩니다.

*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조언은 추천을 눌러주세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01.jpg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8월 이였습니다! ICON팀은 IBC와 통합이 테스트넷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음을 발표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중요한 이정표는 우리의 개발 여정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이번 ICON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아치웨이(Archway)와 뉴트론(Neutron)의 다가오는 메인넷 적용(Release)에 대한 계획을 공개합니다. 또한 전담 xCall 통합 팀의 로드맵을 살펴볼 것입니다.

 

 

 

 


 

 

 

 

xCall 아키텍처 / 제품


파라메타(Parameta)는 체인이 겪은 모든 최근 업데이트들로 인해 특히 BSC 측에서 BTP에 대한 릴레이 및 컨트랙트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SDK 및 트래커 형태의 xCall용 확장 도구 세트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마지막으로 IISS 4.0 변경 사항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 베를린 테스트넷에서 BTP 블록 테스트 - 진행 중/모니터링 -완료
- 지속적인 BSC 및 ETH 릴레이 테스트 및 디버깅 - 완료
- 지속적인 BSC 및 ETH BMV 테스트 및 디버깅 - 완료
- 지속적인 릴레이 리팩토링 - 완료
- 인센티브 테스트넷 지원 - 진행 중
- xCall SDK 개발 마무리 - 알파 버전 완료

 


다음 달
- 리스본에서 BTP 블록을 활성화하고 테스트
- 메인넷에서 BTP 블록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검증자가 공개 키를 등록해야 하며,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업데이트를 공유할 예정
- xCall SDK용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구축
- xCall SDK 리비전(개정) 작업
- xCall SDK에서 테스트 시작
- BTP 트래커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xCall SDK 사양에 따라 다릅니다.

 

 

 

xCall 및 IBC 통합

 

 

 

 


 

 


xCall 통합

 

이번 8월은 우리 로드맵의 중추적인 기간이었으며, 우리는 9월 마지막 주까지 이러한 통합을 메인넷에 적용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은 메인넷에서 BTP 블록의 활성화에 달려 있으며, 이 작업은 9월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xCall의 체인 확장과 통합될 다음 기능을 계획하는 다음 단계의 계획 단계에 깊이 빠져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안심하세요. 우리는 모든 개발 상황을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을 통한 상호 운용 가능 솔루션:
 

레이어 제로(Layer Zero) :

대상 체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아발란체, 아비트럼, 옵티미즘 (EthereumArbitrum, BSC(Binance Smart Chain), Avalanche, Optimism).

 

웜홀 (Wormhole) :

대상 체인: 아발란체, 아비트럼, 옵티미즘, 베이스, 수이 (Avalanche, Arbitrum, Optimism, Base, Sui)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우리의 초기 전략은 모든 블록체인에 xCall을 배포하는 것입니다. 지금 단계에서는 xCall을 통해 활성화된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이 ICON 블록체인에 직접 연결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xCall을 사용하면 ICX가 소모됩니다.

 

 

ICON 블록체인에 직접 연결하지 않으면 이러한 배포 속도가 훨씬 더 빠르게 구축됩니다. 그리고, xCall에 액세스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수가 증가하면 기본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LayerZero/Wormhole)을 네이티브 수준에서 ICON 블록체인에 연결하는 잠재적인 방법을 연구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 팀은 ICON을 더 광범위한 IBC 체인들과 상호 연결하려는 계획에도 착수했습니다. 이 여정의 다음 통합 초점은 구성 가능한 금융(Composable Finance)입니다.

 

 

 

IBC 통합의 월간 진행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링크에서 제공되는 최신 보고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icon-project/grants-program/tree/main/progress-reports/ibc-integration

 

 

 

이제 IBC 통합이 아치웨이 및 뉴트론 테스트넷에 게시되면서, 8월에 IBC를 위해 달성한 모든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IBC 릴레이와 IBC 통합 저장소 문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뉴트론 테스트넷에 실행되고 있습니다.
- IBC 핵심 컨트랙트와 xCall 컨트랙트에 대한 내부 감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xCall에 대한 수많은 발견(발굴/Discovery)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9월

- 내부 감사를 통해 파악된 모든 문제들을 해결.
- 리스본 테스트넷에 아치웨이와 뉴트론에 대한 수정 사항 및 IBC 통합 배포
- 리스본 테스트넷의 모든 것을 다시 테스트합니다
- 9월 마지막 주에 IBC 통합을 메인넷에 배포예정. 이는 ICON 메인넷에서 활성화되는 BTP 블록에 따라 달라집니다.
- 계획 중인 다음 상호 운용 가능한 프로토콜 집합(next set of interoperable protocols) xCall이 통합될 예정입니다.

 

 

 


IBC 및 BTP 통합에 대한 마일스톤 보드는 아래 링크에 게시됩니다.

IBC 통합 이정표.
BTP 통합 마일스톤

 

 

xCall 및 IBC 통합


 

 


아이콘 블록체인
- ICON 검증인 지원 프로그램 지속
- IISS 4.0 개발을 계속하세요. 초기 버전은 11월 말까지 테스트될 예정입니다.
- Goloop v1.3.9 - 성능 향상

 

 

 

문서 업데이트
여기에서 개발 관련 팀의 최신 소식(업데이트)를 찾아보세요.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3/icon-development-update-august-2023/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