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사용방법] 하나 월렛에서 베타 테스트 중인 '스왑' 기능 사용하기 (아이콘 / ICON / ICX / 지갑)

김똥글

 

ICON의 핵심 기능이 될 인터체인(상호운용성)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인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하나 지갑(Hana Wallet)에서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스왑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까지는 PC 버전만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를 거쳐서 모바일 지갑에서도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PC 하나월렛 설치방법 (클릭)

 

 

1. PC 크롬에서 하나 월렛(Hana Wallet)을 실행 -> Trade -> Swap 'BETA' 메뉴로 갑니다.

 

01.png

 

 

 

2. 지원하는 코인과 수량을 선택 후, 스왑될 물량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이 스왑은 ICON의 대표 DeFi 플랫폼인 밸런스드(https://balanced.network/)와 거래소 없이 암호화폐를 교환할 수 있는 '체인지 나우(https://changenow.io/)'를 통해서 스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02.png

 

 

 

3. 현재 테스트를 위해 4000 ICX(아이콘)를 이더리움으로 변환 시 0.393 ETH 로 스왑이 가능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03.png

 

 

 

4. 체인지 나우(ChangeNOW)가 사용됨이 표시되며, 약관에 동의 체크 하시면 스왑이 가능해집니다. (이더리움의 트랜잭션이 오래걸리다보니 10~6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오고 있구요. / ICON 토큰끼리 교환은 트랜잭션 속도가 빠르기에 2~10초 이내로 완료됩니다.)

 

- 교환을 원치않아서 끝까지 진행하지는 않았습니다. 

 

 

04.png

 

 

 

 

 

PS. 비교를 위해 바이낸스의 컨버트 기능시 ICX와 ETH 스왑시 수량을 비교해봤습니다.

 

 

10.jpg

 

 

 

 

바이낸스의 컨버트 기능과 비교시 바이낸스가 좀 더 많은 이더리움으로 스왑이 가능했습니다.

 

- 다만 참고할 점은 바이낸스로 코인을 보내고 개인지갑으로 다시 돌려 받는 시간과 수수료를 고려하면 비슷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하나월렛의 스왑 서비스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에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아직 완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현재는 밸런스드와 체인지 나우 2가지 서비스를 통해서 서비스 되고 있지만, 추후 더 많은 스왑 중계자들을 지원하면서 더욱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