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개발 업데이트 (2023.10 / 아이콘 / ICX 코인 / 로드맵)

김똥글

 

 

batch_01.png

 

 

10월은 아치웨이(Archway)가 메인넷에 원활하게 통합되면서 결실을 거두며 수확의 계절을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서막에 불과합니다. 11월에는 추가 테스트, 마무리 작업 및 새로운 통합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콘과 xCall 생태계의 근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여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batch_02.png

 

 

10월, 우리는 뉴트론(Neutron)이 메인넷에 출시하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 공식적인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재 다방면에 걸쳐 노력 중이며, 몇 가지 눈에 띄는 주요 성과들도 있었습니다.

 

 

 

 

 

지난 달 개발 과정의 주요 내용

 

BTP의 마무리 작업: 리스본(ICON)과 이더리움(ETH), 하바(HVH),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NB) 테스트넷에서 BTP 프로토콜의 배포가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xCall v2 테스트 중: 11월에는 베를린(ICON) 테스트넷에서의 이전 테스트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BTP를 통해 xCall V2를 종합적으로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홉-체인(Hop-Chain) 통합 진행 상황: IBC 구현의 미래 보장에 필수적인 홉-체인 통합은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xCall V2 솔리디티(Solidity) 컨트랙트 업데이트: xCall V2 솔리디티 컨트랙트 개발이 완료되어 여러 테스트넷에 배포되었으며, 현재 웜홀(Wormhole)과 레이어 제로(Layer Zero)를 위한 관련 어댑터 컨트랙트가 테스트 단계에 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다음 달 개발 업데이트에서 메인넷 출시 날짜에 관한 업데이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인젝티브(Injective) 블록체인의 통합 과정: 인젝티브 블록체인과의 통합 작업이 시작되었으며, 11월에 각 테스트넷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메인넷 출시는 11월의 테스트 단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인젝티브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거버넌스 투표가 진행된다면 12월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인젝티브 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 홉-체인 정보: https://kr.beincrypto.com/learn-kr/빠른-토큰-전송으로-껑충-크로스-체인-브리징-프로토/

* 인젝티브 정보: https://coinunited.io/learn/ko/understanding-the-injective-protocol-inj-a-revolutionary-interoperable-chain-for-defi

 

 

통합의 동시 진행에 대한 커뮤니티의 열정을 반영하여, 저희는 커뮤니티가 개발 상황을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통합 마일스톤 보드를 개편했습니다.

IBC 통합의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최신 상세 보고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0월의 성과

- xCall V2의 솔리디티 컨트랙트이 완료되어 베이스(Base), 아발란체(Avalanche), BSC 테스트넷에 배포.

- 레이어 제로와 웜홀 용 xCall 어댑터 컨트랙트(Adaptor Contracts) 개발 완료.

- 홉-체인(HOP) 통합을 위한 개발 시작

- 뉴트론(NTRN) 메인넷 배포 완료.

- 중앙 릴레이(Central Relay) 개발 완료.

 

 

 

 

 

11월의 목표

- 인젝티브(INJ) 블록체인 개발 및 테스트넷 배포.

- 마일스톤 보드에 명시된 대로 다양한 EVM 체인에서 xCall v2 컨트랙트 및 어댑터 컨트랙트 테스트 완료.

- 홉-체인 통합 개발 완료 및 테스트 시작.

- 리스본, 이더리움 및 BSC 테스트넷에 BTP 배포 완료.

- 리스본, 이더리움, BSC 테스트넷에서 xCall v2로 BTP 테스트 완료.

- 중앙 릴레이(Central Relay)에 대한 통합 테스트 완료.

- xCall v2.1 기능에 대한 설계 완료.

 

 

현재 진행 중인 통합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새로 업데이트된 마일스톤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세요. 또는, 통합 보고서를 통해 개발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batch_03.png

 

 

 

다음 달

 

- ICON 검증자 지원 프로그램 지속 - 계속해서 진행 중

- IISS 4.0 계속해서 개발 - 11월 말까지 테스트용 초기 버전이 나올 예정.

- Goloop v1.3.13 버전 적용

 

 

 

 

 

문서 업데이트

 

여기에서 개발 관련 팀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xCall 및 ICON 블록체인 전반에 대한 작업이 계속됨에 따라, 우리는 진행 상황을 커뮤니티와 공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배포, 강력한 테스트, 더욱 상호 연결되고, 원활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향한 진전으로 가득한 11월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ICON 개발 팀의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주세요!

 

 

 

출처: https://www.icon.foundation/blog/2023/icon-development-update-october-2023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