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부산시, BWB 개최···'부산 블록체인 독트린' 발표 (Feat. 파라메타 / 구 아이콘루프)

김똥글

출처: https://decenter.kr/NewsView/29X63GKPVB

 

 

01.jpg

 

부산시가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3’ 행사를 열고 향후 블록체인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향후 부산시의 블록체인 사업 로드맵인 ‘부산 블록체인 독트린’을 발표했다.

 

 

오는 2026년까지 분산 ID(DID, Decentralized Identifiers)와 주민투표를 결합해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 ‘동백전’을 발행한다. 박 시장이 공약으로 내걸었던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도 설립한다. 박 시장은 “블록체인은 현 디지털 사회에 존재하는 데이터 독점과 권한 집중의 폐해를 극복할 기술”이라며 “블록체인 기술로 도시 인프라 전체를 새롭게 구성해 최초의 블록체인 도시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120여 개의 국내외 웹3 기업이 모여 ‘부산 블록체인 얼라이언스(BBA)’도 출범했다. 신한은행과 람다256, 크립토닷컴, 파라메타, 하이퍼리즘 등 금융 회사와 블록체인 기업이 함께했다. 부산시는 BBA에 참여한 기업에 블록체인 사업 기회를 부여하고 부산 블록체인 혁신펀드를 조성해 자금을 지원한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