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이 낙관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 트윗(X) 인용 (ICX / 아이콘 코인)

김똥글

 

@Marcfcee 라는 엑스(구 트위터) 유저가 ICON을 낙관적으로 보는 이유에 대한 글을 썼고, 잘 요약되어 있어서 공유합니다.

 

트윗: https://twitter.com/marcfcee/status/1733128664798155115

 

 

저는 여전히 아이콘이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믿기 때문에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09.png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체인 간의 크로스-체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BTP를 통해 멀티-체인의 미래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콘은 BNB(BSC), ETH(이더리움), ATOM(코스모스) 등과 같은 다른 인기 체인들과 원활하게 연결하여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고 ICX의 사용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08.jpg

 

 

아이콘은 스마트 컨트랙트는 널리 사용되며,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를 사용하여, 아이콘을 기반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성능, 안전성, 호환성으로 잘 알려져 있어 블록체인 개발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07.png

 

 

아이콘은 밸런스드 및 Omm과 같은 DeFi 프로토콜, 크래프트와 같은 NFT 플랫폼, 갱스터-버스와 같은 웹3.0 게임과 같은 디앱 생태계가 번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dApp들은 아이콘 플랫폼의 잠재력과 다양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유틸리티 토큰으로서 ICX에 대한 가치와 수요를 창출합니다.

 

06.png

 

 

아이콘은 탈중앙화된 민주적 거버넌스(경영/통치)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ICX 보유자는 자신의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네트워크의 미래를 형성하는 검증자 및 제안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놀라운 기능으로는 아이콘을 기반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팀과 개인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탈중앙화 보조금 프로그램인 기여 제안 시스템(CPS)이 있습니다.

CPS: https://cps.icon.community/

 

02.jpg

 

 

아이콘은 현재 기반 프로토콜의 다양한 기술 아키텍처를 추상화하여 크로스-체인 개발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인 xCall을 개발 중입니다.
xCall: https://icon.community/xcall/

 

03.png

 

 

xCall은 기존 & 미래의 모든 크로스-체인 프로토콜과 호환되므로 이더리움(ETH), BNB 스마트 체인(BSC), 아발란체(Avalanche), 니어(NEAR), 인젝티브(Injective), 코스모스(Cosmos), 하바(HAVAH), 솔라나(SOLANA) 등과 같이 크로스-체인 통신을 지원하는 모든 블록체인과 함께 작동할 수 있습니다.

 

 

xCall은 모든 프로토콜에서 표준 주소 형식(Standard Address Format)을 사용하므로 크로스-체인 메시지 송수신 프로세스가 간소화됩니다. 개발자는 주소, 서명, 체크섬 등 각 프로토콜별 구성 요소의 세부 사항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04.png

 

 

오픈-소스이며 탈중앙화되어 있어 누구나 개발과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ICON은 강력하고 지원적인 개발자 및 사용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xCall에 대한 테스트, 검토 및 피드백 제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xCall은 현재 BTP 및 IBC와 통합되어 있으며, 레이어제로(LayerZero), 웜홀(Wormhole), 하바, 인젝티브, 베이스(Base), BSC, 이더리움, 중앙 집중식 릴레이 및 아발란체와의 통합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05.jpg

 

최근 ICON의 월간 개발 업데이트(http://www.iconkr.com/news/130044)를 발표했으며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xCall은 웜홀과 레이어제로 어댑터 컨트랙트에 대한 모든 개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통합 및 테스트는 12월과 1월에 걸쳐 약 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이콘은 2023년 12월 18일 주를 BTP 메인넷 출시 예정일로 잡고 있습니다.


- ICX는 인젝티브의 거버넌스 투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는 것을 전제로 12월 말까지 아이콘과 인젝티브의 연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