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사용방법] 밸런스드, 크로스-체인 전송 & 스왑 (아이콘 / 아치웨이 / IBC / ICX / bnUSD / ARCH)

김똥글

 

00.jpg

 

ICON 기반 대출 & 스왑을 지원하는 DeFi, 밸런스드(https://app.balanced.network/)는 12월 19일부터 ICON 체인뿐만 아닌, 타체인과 크로스-체인 스왑 & 전송이 가능해집니다.

 

밸런스드는 ICON의 xCall (상호운용성 프로토콜 간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

 

그 첫 번째 지원체인은 IBC계열의 아치웨이(Archway / ARCH 코인)을 지원하며, 추후 IBC 계열 코인들이 계속해서 지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뉴트론(NTRN)이 다음 체인으로 예상됩니다.)

 

* 아래 설명들은 밸런스드 18~19일 사이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크로스-체인 기능이 지원되면, 아래 설명과 같이 사이트 디자인이 변경되며 체인간 전송 & 스왑 기능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스왑 & 전송 방법]

 

체인간 크로스-체인 전송을 위해서는 'Bridge' 탭을 활용하며

 

01.jpg

 

1. 전송할 체인을 선택

2. 자산을 선택한 후 금액 입력

3. 'Transfer(전송)'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전송을 완료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치웨이 내 기본 코인인 ARCH 코인이 아닌 sARCH 코인을 지원하며. (sARCH 코인은 sICX처럼, 스테이킹된 상태의 토큰이며, 수수료로 사용될 수 없음)

 

만약, 아치웨이 체인내에서 아치웨이 기반 토큰을 전송(Transaction) / 사용 하기위해서는 수수료로 'ARCH' 코인이 필요하기에, 이를 위해 사용자는 sARCH(스테이킹 상태의 ARCH 코인)과 스테이킹 해제(Unstake)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02.jpg

 

 

 

 

또한, 밸런스드 내 sARCH 와 bnUSD(스테이블 코인)과 스왑을 돕기위해 자신의 코인을 sARCH/bnUSD 풀에 유동성 물량으로 제공하고, BALN 토큰으로 보상을 받으며.

 

* 유동성 풀은 각 스왑 수수료의 5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밸런스드 앱 내에서 청구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유동성 물량 제공 방법]

 

밸런스드 내 'Supply liquidity' 탭에서 유동성 물량 제공이 가능합니다.

 

03.jpg

 

1. sARCH 와 bnUSD 를 선택 한 다음

2. 'Supply' 버튼을 눌러 풀에 유동성 물량을 공급합니다.

3.  유동성 물량을 공급한 이 후, 그 아래 'Liquidity pools' 메뉴에서 'sARCH/bnUSD' 풀을 찾아서 LP 토큰 게이지를 최대치로 높여주세요. (LP 토큰을 많이 보유할 수록 BALN 보상과 거래 수수료를 비례해서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04.png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