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인젝티브(INJ)와 아이콘(ICX) 통합에 대한 문의에 대한 질문이 좀 있어서 요약해보았습니다.

김똥글

 

01.png

 

 

간단히 설명드리믄, 인젝티브와 ICON 두 체인이 크로스-체인 연결된다고 보시믄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명드리면,

두 체인이 기존의 단순한 래핑 토큰을 만들어서 서로의 체인에 토큰만 발행해서 연결하는 단순한 연결만이 아닌,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연결이며, 서로 체인에 스마트 컨트랙트가 가능한 높은 차원의 크로스-체인이 지원되는 거에요.

 

 

보통 인터체인 프로젝트는 대부분 서로 같은 계열이나 비슷한 기반 소프트웨어 기반 체인끼리 연결이 되는 구조인데, 

 

ICON의 인터체인 특징은 
- 서로 다른 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체인까지도 지원하며
- (개발이 쉬운) 신뢰할 수 있는 제3자를 활용하는 방식이 아닌
- (높은 개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연결 방식을 활용하며
- ICON과 이미 연결된 체인은 특별한 추가 개발없이 새롭게 추가 연결되는 체인과도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기존 체인들과 일일이 연결할 필요없이, 새 체인이 추가되면 기존 체인들과도 바로 연결 가능해짐)

 

 

현재 xCall 을 통한 통합 상황은 'xCall 통합 마일스톤(https://iconfoundation.notion.site/Integrations-66221606c1464911be07c4ae73813578)' 을 통해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인젝티브 이 외, 타 프로잭트들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xCall.jpg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