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기사] 토큰증권 원년, 커지는 블록체인 기술기업 '수익 보인다' (Feat. 파라메타)

김똥글

출처: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401080014146350101061

 

 

001.png

 

 

◇장내시장 조성, ST 블록체인 기반 기술 표준화 기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은 ST 업계 확대를 기다리며 B2B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들은 발행사인 조각투자 플랫폼, 유통사인 증권사 등에 블록체인 원천기술을 판매해 수익을 내고자 한다.

 

람다256, 슈퍼블록, 파라메타 등 기업이 ST 특화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람다256은 신한투자증권과 ST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슈퍼블록도 업무협약을 맺고 ST 거래 환경에서 블록체인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연구 중이다.

 

관건은 표준 마련이다. 지난달 금융당국은 한국거래소의 'KRX 신종증권(투자계약증권·비금전신탁수익증권) 시장'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가 조각투자 발행사의 투자계약증권 상장 심사를 담당하고 매매거래 체결 업무를 수행한다.

 

KRX 신종증권 시장은 올해 상반기 개장이 목표다. 장내 시장이 생기면 증권사, 조각투자 플랫폼, 장외거래중개업자를 아우를 표준화된 블록체인 기술이 필요하다. 어떤 종류의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인지 또 어떤 기능이 필수 탑재돼야 하는지 등 업계 논의가 이뤄져야 할 시점이다.

 

한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는 "코스콤이 ST 거래 플랫폼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안다"며 "어떤 종류의 블록체인을 사용하는지 등 구체적인 내용이 나와야 다음 스텝을 밟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경우 ST 시장 블록체인 표준이 성립되기 때문에 그에 맞춰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