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X 스테이킹: 검증자 채권(Bond)이 스테이킹 보상에 미치는 영향 (아이콘 / ICON 코인)

김똥글

 

001.png

 

아이콘 거버넌스(경영/통치)는 네트워크 투표를 통해 새로운 경제 정책(리비전25)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탈중앙화 부분을 강화하고, 보상과 페널티(처벌)를 조정해서, 전반적인 네트워크의 탄력(복원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변화를 도입했습니다.

 

이번 ICX 스테이킹 세 번째 파트에서는 검증자 채권(Bond/본드)과 이것이 투표자(ICX 스테이커)의 ICX 스테이킹 보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CX 스테이킹: ICX 스테이킹시 처벌받는 검증자에 대한 투표(위임)를 주의

- ICX 스테이킹: 새로운 검증자 커미션율 이해하기

 

 

 

 

 

검증자 채권(Bond) 이해

 

검증자 채권란 검증자가 네트워크 합의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담보로 맡기는 ICX의 일부를 의미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검증자의 이해관계(이익)를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참여자의 이해관계(이익)와 일치시켜 네트워크 성능과 보안에 대한 약속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정책에 따라 검증자는 자신이 받은 총 ICX 투표의 최소 5%에 해당하는 채권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커미션(검증자가 받는 수수료)과 함께 검증자와 투표자(ICX 스테이커) 모두의 보상 분배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채권이 보상 분배에 미치는 영향


검증자 채권의 도입은 보상 분배의 역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헌신적인 검증자를 위한 보상 가능성 향상: 투표받은 총량의 5% 이상의 채권을 걸어두는 검증자는 새로운 투표자가 ICX를 위임함에 따라 prep(검증자) 파워가 증가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prep 파워가 증가한다는 것은 검증자와 지지자 모두에게 네트워크 보상의 더 큰 몫이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최소 채권에 대한 보상 희석: 채권이 받은 투표의 5% 이하인 검증자는 다른 결과에 직면하게 됩니다. 새로운 투표자의 위임(투표)이 추가되더라도 prep 파워가 증가하지 않으므로, 모든 투표자의 보상이 줄어들게(희석) 됩니다. 이러한 희석 현상은 prep파워의 증가 없이 월별 보상 풀이 더 큰 총 위임 금액으로 보상이 나눠지게 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002.png

본드(채권) 메커니즘

 


자세한 보상 계산 방법은 이 글에서 확인하세요 . 

 

이러한 변화를 고려할 때, 투표자는 ICX를 위임(투표)하기 전에 검증자의 채권 수준을 면밀히 살펴볼 것을 권장합니다. 5% 임계값 이상의 건전한 채권을 유지하는 검증자를 선택하면 보상을 극대화하고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건전성과 보안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 입각한 투표 결정을 위한 도구 및 리소스


이러한 변경 사항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ICON 커뮤니티는 다음과 같은 리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트래커(ICON Tracker): 검증자, 채권 비율, 기타 관련 성과 지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

아이콘 커뮤니티 포럼디스코드 서버: 토론, 전략 공유, 네트워크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검증자들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 역할.

 

 

 

 

 

 

검증자 채권 및 보상에 대한 FAQ(자주묻는 질문)


Q. 검증자는 채권을 자주 조정할 수 있나요?

A. 네, 검증자는 채권을 조정할 수 있지만, 이러한 조정은 보상 분배 및 네트워크 약속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여 전략적이어야 합니다.

 

Q. 검증자의 채권 수준을 얼마나 자주 평가해야 합니까?

A. 검증자의 채권 비율을 정기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사전 예방적 접근을 통해 귀하의 ICX가 귀하의 보상과 네트워크의 탄력성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검증자에게 스테이킹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원문: https://www.icon.foundation/blog/2024/staking-icx-how-validator-bonds-affect-staking-rewards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