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xCall 을 -> GMP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김똥글

 

아이콘의 상호운용 프로토콜 간 메세지 전달 기술인 xCall은 이제는 (General Message Passing)의 약자인 GMP라고 이름을 변경합니다.

 

00.jpg

 

아이콘의 GMP(General Message Passing / xCall)은 여러 상호 운용 프로토콜(IBC, 웜홀, 레이어제로, BTP)을 통해 (토큰 전송뿐만 아니라 활용 잠재력이 더 높은) 데이터를 '메시지'로 전송합니다.

 

모든 전송 메시지에는 수수료가 징수되며 ICX 코인이 소각됩니다.

 

하지만, 웜홀이나 레이어제로처럼 네이티브 ICX가 없이도 어떻게 연계해서 작동할수 있을까요?

 

메시지를 전송하는 데 사용되는 상호 운용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수수료는 네이티브 자산(사용하던 코인)에서 징수되어, ICX를 매입하고, 소각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아이콘 GMP를 활용하여 아발란체(AVAX) 체인에서 이더리움 체인으로 토큰을 크로스-체인 전송을 할 때, (수수료로 사용하기 위해) ICX 또는 ETH 코인을 번거롭게 구매할 필요없이 AVAX 코인만으로 크로스-체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AVAX 수수료를 통해 ICX 코인이 매입되고 소각이 이루어집니다.) 

 

03.png

 

또한, 아이콘과 밸런스드(DeFi)가 병합되면서, 아이콘 GMP의 주력으로 사용될 애플리케이션인 밸런스드의 수수료의 50%도 ICX로 소각됩니다.

 

 

02.png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