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x 아이콘 블록체인, 경제적 안치 (병합 / DeFi / BALN / ICON / ICX 코인)

김똥글

 

밸런스드와 아이콘은 밸런스드를 선도적인 크로스-체인 DeFi 프로토콜로 만들기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00.png

 

밸런스드(Balanced)의 크로스-체인 데뷔를 앞두고, 밸런스드와 아이콘(ICON) 네트워크의 성공이 그 어느 때보다 긴밀하게 얽혀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아이콘은 xCall의 힘을 입증하기 위해 밸런스드가 필요하고, 밸런스드는 크로스-체인 확장을 통해 거래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의미 있는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콘이 필요합니다.

 

 

이는 밸런스드를 선도적인 크로스-체인 탈중앙 금융(DeFi) 프로토콜로 만들자는 단일 비전 아래 밸런스드와 아이콘을 통합하자는 제안으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그들이 제안한 방식은 네트워크 계층(Layer) 인플레이션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내 행동에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장려하고, 그 대가로 애플리케이션이 수익의 50%를 네트워크 토큰을 구매하여 소각하는 데 사용하는 전략인 경제적 안치였습니다.

 

경제적 안치, 계약 조건, 그리고 이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제적 안치(병합) 제안에 대해

 

경제적 안치 논의는 아이콘과 밸런스드가 공동의 목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힘을 합치면 더욱 성공적일 수 있다고 생각한 기여자 Benny Options에서 시작했되었습니다.

 

 

초기 제안은 각각 0.5 ICX의 가격으로 BALN 토큰을 전량 매입하고, ICX 단일 토큰 모델로 전환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이 방식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기는 하지만, 밸런스드 커뮤니티는 아이콘이 훨씬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지 않고는 BALN 토큰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이 제안 초기 당시에 1 BALN은 0.35 ICX의 가치였으며, 현재는 1 BALN은 0.75 ICX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들 간의 많은 논의 끝에 아이콘과 밸런스드는 기존과 같이 2개(ICX, BALN) 각각의 토큰 모델을 유지하되, 밸런스드 수익의 50%는 bBALN 보유자가, 나머지 50%는 ICX를 구매하여 소각하는 방식으로 분할하는 제안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밸런스드가 가지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소유 유동성(NOL): 승인된 풀은 ICX 배출(발행)로부터 유동성을 받게 되며, 이는 유동성 물량을 증가시켜 사용율을 높여 사용을 장려하고 수익율을 높입니다.
- 밸런스드 저축 보상(Savings Rate): ICX 배출은 bnUSD 예금을 장려하여 bnUSD에 대한 수요와 Balanced에 대한 수익을 증가시킵니다.
- 보험 기금: ICX 배출을 활용해 악성 공격등에 대비해 따로 보관됩니다.
- 지속적인 지원: 아이콘 재단은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자체 자원을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

 

 

 

 

 

 


 

 

 

 

 


안치가 필요했던 이유

 

밸런스드는 아이콘 생태계의 대표 앱입니다. 이는 아이콘의 크로스-체인 기술로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줄 수 있으며, 두 프로젝트 모두에 가치를 창출합니다. 하지만, 밸런스드의 미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안치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악의적 공격  및 프라임 트러스트 파산(USDS의 가치를 무효화)으로 인한 손실을 입은 후 밸런스드는 재기하기 위한 지속적인 개발 자금 조달과 거래소의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은 어려웠을 것입니다.

 

 

아이콘과 협력함으로써 밸런스드는 이제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NOL / 아이콘 네트워크 소유의 유동성 물량), 아이콘 재단이 공급하는 유동성으로 인한 영구적인 수익, 유동성과 인센티브 강화를 위한 아이콘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배출로 이어지는 명확한 경로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서로 같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로 밸런스드를 선도적인 크로스-체인 탈중앙 금융(DeFi) 프로토콜로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이제 어떻게 될까요

 

안치에 필요한 모든 변환과 협상이 완료되었습니다.

 

밸런스드는 수익의 50%를 ICX 구매하여 소각하는데 사용하며, 이는 곧 통계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이콘 커뮤니티는 ICX 배출(발행)량 변경을 제안했으며, 2월 26일 거버넌스를 통해 밸런스드에 ICX 배출량을 할당하는 제안이 승인되었습니다.

 

 

또한 밸런스드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가 지속적인 개발 자금을 지원과 수익 창출 활동에 투자할 수 있는 충분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아이콘 재단의 sICX의 대가로 DAO 펀드의 모든 BALN 토큰을 아이콘 재단에 보냈습니다.

 

 

이제 밸런스드는 유동성 강화를 위한 자금과 지속적인 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기여자(개발자)들은 추가 블록체인을 지원 작업을 보다 일관된 속도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니스왑 V3(Uniswap V3) 스타일의 유동성 풀, 레버리지, 암호화폐 대출과 같은 추가적인 디파이(DeFi) 기능도 연구할 계획입니다.

 

 

핵심 기여자들은 4년 전에 밸런스드 작업을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작업은 중단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왔습니다. 출시 후 첫 2주 동안 밸런스드는 다음과 같은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습니.

 

- 50시간 이내에 1,000만 bnUSD 발행
- 10일 이내에 수수료로 $500,000 수익 창출
- 10일 이내에 2억 달러 잠금
- 12일 이내에 2,500만 bnUSD 발행
- 16일 이내에 ICX 순환 공급량의 10%가 담보로 제공 됨

 

 

밸런스드와 아이콘의 힘이 합쳐져 우리가 함께 달성할 수 있는 이정표가 무엇이 될지 기대됩니다. 디스코드에 참여하여 선도적인 크로스-체인 탈중앙 금융 프로토콜이 되기 위한 밸런스드의 여정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출처: https://blog.balanced.network/economic-enshrinement/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