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bnUSD 저축 보상 적용 (스테이블 코인 / 수익)

김똥글

 

아이콘 기반 자산 담보 대출 및 체인 간 스왑 DeFi 밸런스드(https://app.balanced.network/)의 새 기능인 bnUSD(스테이블 코인) 저축 보상 기능이 적되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인 bnUSD를 저축 보상(Savings rate)에 넣어두면, 다시 뺄 때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율은 유기적으로 변경 되며

- 저축 보상은 언제든 원할 때 빼낼 수 있습니다.

- 컨트랙트(계약) 수수료로 사용될 ICX가 조금 있어야합니다.(1개 미만으로 사용될테지만 2~3개 정도 여유로 가지고 실행하는게 확실합니다.)

 

 

스크린샷 2024-02-29 140524.png

 

 

 

 

Q. bnUSD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A. 밸런스드에 자산을 담보로 맡기고, bnUSD로 대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밸런스드에서 스왑 기능을 이용해서 변환도 가능합니다.

 

- IBC 기반 아치웨이(Archway) 네이티브 USDC 코인과 스왑할 수도 있습니다.

 

 

 

Q. bnUSD 대출 방법

 

A. 밸런스드는 담보 자산(현재 ICX, ETH, BTCB등을 지원하며 추후 더 많은 담보들을 지원 예정)을 밸런스드에 예치한 후 대출 게이지를 올려서 담보물의 가치에 비례해서 bnUSD를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4-02-29 143538.png

 

- 대출 시 처음 대출 금액의 0.2%의 수수료와 연 2%의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bnUSD 저축 보상시 이자율과 비교시 이익인지 따져보세요.)

 

* 대출 시, 담보로 맡긴 자산의 가치가 (빌렸을 당시 시세보다) 낮아지게 되면, 담보 자산이 잠기거나 청산당할 수도 있으니 담보대비 대출 비중을 줄여서 여유를 두고 안정성을 고려하여 대출받는 것을 권합니다.

 

 

 

 

001.png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