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개발 업데이트 - 2월 (2024.3.5 / ICON / ICX 코인 / 로드맵)

김똥글

* 아이콘 개발 로드맵은 매 월 5~8일사이 업데이트 됩니다.

*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조언은 추천을 눌러주세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001.png

 

새로운 경제정책으로의 전환

2024년 3월 5일

 

 

2월의 아이콘(ICON) 생태계 개발 작업은 최근 아이콘의 새로운 경제 정책 변화에 따른 컨트랙트 배포와 감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경제정책 버전 4.0과 4.1이 포함되며, 그 결과 밸런스드의 성공적인 경제적 안치(병합)가 이루어졌습니다. 밸런스드와 아이콘의 통합을 통해 앞으로 몇 달 동안 아이콘 GMP(브릿지 프로토콜 체인 간 메세지 전달 기능)와 밸런스드를 위한 블록체인 통합(연계)이 동시에 개발될 예정입니다.

 

 

 

 


 

 

 

 

센트럴 릴레이(Central Relay): 센트럴 릴레이용 IBC 모듈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넷을 시험 중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추가 작업이 필요했으며. 이 시간을 활용해 자동 실행 기능을 도입하는 등 업데이트를 구현했습니다. 아이콘의 GMP 컨트랙트를 버전 2.1 로 업그레이드한 후 새로운 자동 실행 기능과 함께 IBC 모듈을 메인넷 배포(적용)를 위해 준비할 예정입니다.

 

 

ICON GMP 2.1: ICON GMP(General Message Passing/브릿지 프로토콜 체인 간 메세지 전달 기능)의 다음 버전에 대한 내부 감사가 완료되었으며, 확인된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우리는 3월에 모든 GMP 컨트랙트를 2.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2월 내부 감사: 2월에는 내부 감사에 중점을 두었으며, ICON GMP 2.1, 배출 버킷 컨트랙트(Emission Bucket Contracts), 컴포저블 파이낸스 릴레이, IBC 컨트랙트, bnUSD 저축 보상 스마트 컨트랙트, 밸런스드 솔리디티(Solidity) 컨트랙트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으며. 이러한 감사를 기반으로 한 수정 사항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컴포저블 파이낸스(https://www.composable.finance/) 업데이트: 약간의 지연으로 인해 테스트넷 배포가 3월 첫째 주로 미뤄졌습니다. 한 달 동안 테스트넷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는 데 주력한 후 메인넷 출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ICS-20(InterChain Standrd/대체가능 토큰) 애플리케이션은 재작업이 필요하며, 3월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수이(Sui) 디스커버리 완료: 단순한 언어 번역을 넘어 광범위한 범위와 계획이 포함된 수이의 디스커버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수이와의 호환을 위한 아이콘의 GMP를 조정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수이용 GMP 컨트랙트에 대한 개발이 3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이후 릴레이 및 밸런스드 컨트랙트에 대한 작업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밸런스드, 특히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 중점을 두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계획는 밸런스드를 생태계 내에 안착시키려는 저희의 전략과 일치하며. 저희의 접근 방식에는 밸런스드 개발의 특정 부문을 용이하게 위해 저희의 제공 팀을 활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통합과 ICON 생태계 개선 작업을 진행하면서 투명성과 성실함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다양한 통합에 걸쳐 동시에 진행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커뮤니티가 더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통합 마일스톤 보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IBC 통합의 월간 진행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최신 보고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월의 성과:

- 아이콘 경제 정책 4.1에 필요한 핵심 컨트랙트에 대한 개발 및 테스트가 완료.

- 경제 정책 4.1 변경 사항(네트워크 소유 유동성, 보험 기금, bnUSD 저축 보상 컨트랙트)에 대한 모든 핵심 컨트랙트에 대한 내부 감사 완료.

- Rust, Java, Solidity 컨트랙트에 대한 ICON GMP 2.1 업데이트에 대한 내부 감사를 완료.

- 밸런스드 Solidity 컨트랙트에 대한 내부 감사를 완료.

- 새로운 배출 버킷 컨트랙트 배포: 네트워크 소유 유동성 및 메인넷에 대한 bnUSD 저축 보상

- 아이콘 경제 정책 4.1 메인넷에 적용.

- 아이콘의 수이(Sui)용 GMP 디스커버리 작업을 완료.

- 수이용 센트럴 릴레이 모듈에 대한 검색 작업이 완료.

- 수이에서 밸런스드 컨트랙트에 대한 검색 작업을 완료.

 

 

 

 


 

 

 

 

3월의 목표:

- 업데이트된 IBC 구현을 아이콘과 컴포저블 파이낸스 테스트넷에 배포.

- 아이콘과 컴포저블 파이낸스 테스트넷에서 ICS 토큰 전송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고 테스트.

- 수이에 대한 GMP 컨트랙트 개발을 시작.

- Java 기반 밸런스드 자산 관리자, GMP, bnUSD 발행 컨트랙트를 검토.

- Java 기반 밸런스드 자산 관리자 GMP 및 bnUSD 발행 컨트랙트에 대한 내부 감사.

- GMP, 릴레이(Relay) 및 스택스(비트코인 L2)에 대한 밸런스드의 검토(Discovery)를 시작.

- 테스트넷에서 센트럴 릴레이용 IBC 모듈 테스트를 완료.

 

 

현재 진행 중인 통합 작업에 대한 마일스톤 보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02.png

 

아이콘 블록체인


3월 목표
- 아이콘 검증자 지원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됩니다. 등록 양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업데이트
여기에서 개발 관련 팀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원문: https://www.icon.foundation/blog/2024/february-2024-migration-to-new-economic-policy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