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사용방법] 밸런스드, 자산을 담보로 bnUSD 대출 받기 (스테이블 코인 / 담보대출 / BTCB / ETH / ICX 코인 / 디파이 / DeFi)

김똥글

 

스크린샷 2024-03-24 032026.png

 

- 현금이나 투자 자금이 필요한데 가진 것이 가상자산뿐이라면, 그 가상자산을 담보로 스테이블 코인을 빌려서 레버리지 투자 또는 급한대로 현금을 만들 수 있으며

- 'bnUSD 저축보상(bnUSD를 맡기고 보상 받기)'를 통한 이익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ICX를 담보로 bnUSD를 빌려서 수익을 증대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밸런스드, 자산(ICX,sICX,BTCB,ETH)을 담보로 bnUSD(스테이블 코인) 빌리기

 

밸런스드 앱: https://app.balanced.network/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이 가능하며, 개인지갑(Hana Wallet 추천)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대출-01.png

 

* 앱 사용시 수수료로 ICX 코인이 사용됩니다. 항상! 2~3개 이상의 ICX 코인 여유분을 남겨두세요.

 

1. 오른쪽 상단 개인지갑 아이콘을 눌러서 지갑을 연결합니다.

2. 담보로 맡길 자산(현재 ICX(sICX), BTCB, ETH 지원)을 선택합니다. (담보로 지원되는 자산은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3. '예치'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담보수량을 선택하고 '확인'

 

 

밸런스드-00.gif

 

 

 

* 밸런스드에 예치시킨 'ICX'는 'sICX'로 전환되어 스테이킹 상태로 들어가게 되며, 스테이킹을 통한 이익도 같이 얻게 됩니다. (sICX = 스테이킹된 ICX를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토큰으로, sICX 토큰을 스테이킹 해제해서 ICX로 변환시 그 동안의 스테이킹 기간만큼 ICX로 더 많이 변환되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sICX 토큰을 스테이킹 해제시 소요기간은 최대 7일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대출-02.png

 

 

1. '대출' 버튼을 눌러서

2. bnUSD를 대출 받을 만큼 선택한 후 '확인' 버튼 (담보의 달러 가치대비 최대 약 66.5%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3. 대출 시 바로 0.2% 수수료를 내며, + 연 2%정도의 수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예> 1500 bnUSD 의 0.2% = 3bnUSD / 연 2% 하루 이자는 0.082bnUSD)

* 담보물의 시세가 낮아져서 가치가 하락하면 청산의 위험도 있을 수 있으니 담보 가치 대비 50% 이하정도로 빌리는 것을 권장

 

 

밸런스드-01.gif

- 대출 게이지를 높여가면서 '위험율'과 부담해야할 '이자', ICX의 가격이 얼마가 되면 잠기게 되고, 청산이 이루어지는 지를 체크합니다.

 

 

 

 

 

 

[담보 대출 화면 설명]

 

대출-03.png

예> 9999.99 ICX ($3060.11 달러 가치의) 를 담보로 맡기고, 1500 bnUSD를 대출받았을 때의 정보들.

 

 

 

 

 

 

 

대출 받은 bnUSD는

 

- ICX를 구매해서 업비트, 빗썸 같은 거래소에 전송후 현금화할 수 있으며

 

- 앞으로 ICX 가격이 우상향 할 것이라 예상한다면, ICX로 스왑해서 보유할 수 있고

 

- 스왑한 ICX를 다시 담보로 예치하고, bnUSD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반복 / 단! 수익율을 높일 수 있겠지만, 그 만큼 위험성이 높은 방법임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밸런스드의 bnUSD '저축 보상(Savings rate)'에 bnUSD를 넣을 경우

sICX 스테이킹 보상(일반 ICX 스테이킹의 90% = 약 연 6.2%) + bnUSD 저축보상(3월23일 기준. 연 13.42%) = 수익을 낼 수 있음.(스테이킹 보상과 bnUSD 수익은 유기적으로 수익율이 변동됨)

 

 

 

 

 

 

 

 

 

청산에 대해서

 

- 대출 받은 스테이블 코인(bnUSD)은 1달러의 가치가지며 금액은 변동되지 않으나, 대출을 받기 위해 담보로 맡긴 자산인 ICX의 가치는 변동됩니다. ICX의 가격이 높아진다면 그 만큼 더욱 더 많은 bnUSD를 대출 받을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 담보로 맡긴 자산인 ICX의 가치(가격)이 낮아지면서 담보대비 대출의 비중이 85%이하로 낮아지게되면 청산이 진행됩니다.

 

- 청산은 담보로 맡긴 담보자산 만 청산되며, 빌린 bnUSD는 그대로 당신의 것으로 남습니다. (청산된다고 하여 100% 자산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청산이 이루어진 사용자는 15% 정도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담보물의 가격에 주기적으로 신경을 쓰고, 담보물이 잠김이 이루어지는 정도가 되면, 대출 받았던 bnUSD를 조금씩 갚으면서 여유를 가지는 것을 권장합니다.

 

- 청산을 피하기 위해 빌린 bnUSD를 갚는 방법도 있지만, 담보 자산을 더욱 많이 예치해서 청산을 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