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개발 업데이트 - 3월 (2024.4.9 / ICON / ICX 코인 / 로드맵)

김똥글

 

01.png

 

센트럴 릴레이 및 GMP 2.1(xCall 2.1) 출시

2024년 4월 9일

 

 

3월, 아이콘(ICON)은 여러 방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며 생태계의 상호운용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으로는 자동 실행 기능이 포함된 IBC 모듈 출시, 아이콘 GMP 2.1 배포(인젝티브(Injective) 제외), 컴포저블 파이낸스(Composable Finance), 수이(Sui), 스택스(Stacks), 스텔라(Stellar) 통합 등이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4월로 접어들면서 아이콘 생태계 내에서 블록체인 상호운용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요약한 것입니다.

 

 

센트럴 릴레이(Central Relay) 진행 상황: 자동 실행 기능을 갖춘 센트럴 릴레이용 IBC 모듈이 출시되었습니다. 3월에 스트레스 테스트와 최적화를 거쳐 새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릴레이의 효율성을 더욱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대량 처리 과정에 더욱 노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GMP 2.1 배포: 인젝티브(Injective)를 제외한 모든 네트워크에서 최신 ICON GMP 버전 2.1의 배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젝티브의 업데이트는 네트워크 투표에 따라 밸런스드(https://balanced.network/) 컨트랙트 배포와 함께 계획되어 있습니다.

 

 

컴포저블 파이낸스(Composable Finance) 테스트넷: 5월 메인넷 출시를 목표로 테스트넷에서 성공적으로 실행중입니다.

 

 

수이(Sui) 통합 진행 중: 수이 통합과 관련된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여기에는 아이콘의 GMP를 수이에 맞게 조정하고, 릴레이 모듈을 개발하고, 필요한 밸런스드 컨트랙트를 번역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통합 테스트는 6월 초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스택스(Stacks) 통합 계획: 3월에 우리는 비트코인을 위한 레이어-2 솔루션인 스택스와 GMP, 릴레이, 밸런스드 컨트랙트를 통합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설명했으며, 스택스 통합 프로젝트는 수이 빌드가 완료된 후 시작됩니다.

 

 

스텔라(Stellar) 개발 시작: 스텔라의 릴레이 모듈에 대한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곧 GMP 와 밸런스드 컨트랙트 개발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 출시: 하바(Havah), 인젝티브(Injective), 이더리움(Ethereum), 베이스(Base), 옵티미즘(Optimism), 아비트럼(Arbitrum)에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 출시를 4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계획에는 해당 네트워크에서 컨트랙트를 실행하고 NOL(네트워크 소유 유동성) 획득을 시작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더리움과 L2의 출시는 아이콘 브릿지에서 자산 관리자(Asset Manager) 컨트랙트으로 자산을 마이그레이션한 후 진행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인젝티브 통합의 경우 성공적인 거버넌스 투표에 달려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에 걸친 전략적 개발과 통합을 통해 상호 운용성을 높이고, 아이콘 생태계 내 전반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저희의 헌신적인 노력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통합과 ICON 생태계 개선 작업을 진행하면서 투명성과 성실함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다양한 통합에 걸쳐 동시에 진행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커뮤니티가 더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통합 마일스톤 보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IBC 통합의 월간 진행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최신 보고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월의 성과:

- 아이콘과 컴포저블 파이낸스 테스트넷에 업데이트된 IBC 구현을 적용.

- 아이콘과 컴포저블 파이낸스 테스트넷에서 ICS 토큰 전송 서비스의 추가 개발 및 테스트 완료.

- Java로 밸런스드 자산 관리자, GMP, bnUSD 발행 컨트랙트를 검토.

- Java로 작성된 밸런스드 자산 관리자(Asset Manager), GMP, bnUSD 발행 컨트랙트에 대한 내부 감사 완료.

- GMP, 릴레이 및 스택용 밸런스드(비트코인 레이어2)에 대한 디스커버리 시작.

- 테스트넷에서 센트럴 릴레이용 IBC 모듈 테스트 완료.

- GMP, 릴레이 및 스텔라를 위한 밸런스드 디스커버리 완료.

 

 

 

 


 

 

 

 


4월의 목표:

- 수이용 GMP 컨트랙트 개발을 시작.

- 수이용 릴레이 모듈 개발을 시작.

- 수이용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을 시작.

- 스텔라를 위한 릴레이 모듈 개발을 시작.

- 하바 메인넷에 밸런스드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포.

- 인젝티브 메인넷에 밸런스드 컨트랙트 배포.

- 아이콘 브리지 자산을 BSC용 밸런스드 자산 관리자 컨트랙트로 마이그레이션.

- 이더리움, 베이스, 아비트럼, 옵티미즘에 밸런스드를 배포.

 

 

현재 진행 중인 통합 작업에 대한 마일스톤 보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블록체인


4월 목표
아이콘 검증자 지원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됩니다. 등록 양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업데이트
여기에서 개발 관련 팀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출처: https://www.icon.foundation/blog/2024/march-2024-shipping-the-central-relay-and-gmp-2-1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