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인젝티브에 밸런스드 적용(배포): 인젝티브에 네이티브 체인 간 연결 DeFi 적용 (INJ / DeFi / 크로스체인 / 아이콘 코인)

김똥글

 

03.jpg

 

 

제안 요약:

이 제안은 AMM(Automated Market Maker / 자동화된 마켓 메이커) DEX 및 CDP-스타일(Collateralized Debt Position / 자산담보대출 / 예> 메이커다오) 스테이블 코인($bnUSD)을 포함하여 기본 체인 간 연결(Cross-Chain)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DeFi 플랫폼인 밸런스드(https://balanced.network/)를 인젝티브(Injective) 생태계에 통합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밸런스드는 토큰 래핑(Wrapping) 없이 원활한 자산 스왑을 지원하며, 스테이블 코인 차입/대출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안전한 거래를 위한 허브-앤-스포크(Hub-and-Spoke) 모델을 활용하여 인젝티브의 DeFi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밸런스드(Balanced)에 대한 배경:
밸런스드는 통합되는 모든 생태계에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DeFi 기본 요소를 도입하는 선도적인 DeFi 플랫폼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자산을 직접 교환하거나 선택한 체인에서 받을 수 있는 네이티브 AMM DEX와 안정성이 입증된 메커니즘을 갖춘 CDP 스타일 분산형 스테이블코인(bnUSD)이 있습니다. 밸런스드의 디자인은 원활한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어 간단한 원-스텝 프로세스를 통해 네이티브 자산으로 거래할 수 있게 합니다.

 

현재 지원되는 체인: 아이콘(ICON), 아치웨이(Archway), 아발란체(Avalanche),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출시 예정: 인젝티브(Injective), 이더리움(Ethereum), 베이스(Base), 아비트럼(Arbitrum), 옵티미즘(Optimisim), 솔라나(Solana), 네온EVM(Neon), 수이(Sui)

 

 

 

 

[제안 세부정보]

 

네이티브 AMM DEX 통합:

인젝티브 사용자는 네이티브 자산을 직접 교환하거나 선호하는 체인에서 래핑된 버전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어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 거래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CDP 스타일 스테이블코인(bnUSD):

인젝티브에서 암호화폐(자산) 담보를 예치하고 bnUSD 대출할 수 있는 환경을 도입하여 생태계 내에서 레버리지와 헤징을 위한 강력한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원활한 체인 간 연결(크로스체인) UX:

인젝티브 사용자가 지갑을 전환하거나 토큰을 '랩핑' / '랩핑을 해제'할 필요 없이 밸런스드의 기능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아토믹 트랜잭션과 공유 유동성 풀을 보장하는 밸런스드의 '허브 앤 스포크' 모델을 통해 이를 지원합니다.

 

 

 

 

[인젝티브 커뮤니티에 대한 혜택(이점)]

 

상호운용성 및 유동성 향상:

밸런스드의 통합은 새로운 차원의 체인 간 연결을 통한 상호작용과 유동성 공유를 제공하여, 인젝티브가 더 광범위한 자산과 DeFi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열어줍니다.
출시와 동시에 아이콘 네트워크는 INJ를 구매하기 시작하고, 아이콘 네트워크의 밸런스드 안치(병합)구성의 일환으로 밸런스드의 유동성으로 고정합니다.

 

 

강력한 보안과 사용자 경험:

밸런스드는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자산 보유 컨트랙트에 대한 일정량의 제한을 통해 위험을 완화하고, 아이콘 네트워크의 '보안 기금 지원' 조치를 활용하여 인젝티브 사용자에게 안전한 DeFi 환경을 보장합니다.

 

 

커뮤니티 성장과 다양한 자산 접근(액세스):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밸런스드의 EVM과 비(Non)-EVM 자산에 대한 액세스과 함께 활기찬 DAO 및 커뮤니티에 노출되어 인젝티브 생태계 내 참여를 촉진할 것입니.

 

 

그 외:

이 배포에는 이미 인젝티브에 배포된 GMP(xcall) 컨트랙트에 대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컨트랙트 주소: inj177fx40l0g3jqmtmmuyl2zhrjvhr3knvthlr0ul

 

 

 

 

[투표 옵션 및 선택에 따른 영향]

 

YES: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DeFi 기본 요소를 인젝티브로 가져오기 위해 밸런스드 통합을 지지합니다.

NO: 밸런스드와 인젝티브의 통합에 반대합니다.

NO With VETO: 이 제안은 인젝티브의 생태계에 상당히 해롭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ABSTAIN: 투표의 정족수를 채우면서 제안에 대한 찬성 또는 투표를 거부합니다.

 

 

추가 문서:

밸런스의 기능, 보안 조치, 사용자 경험 개선 등에 대한 자세한 개요는 Balanced Network(https://balanced.network/how/) 및 Balanced Stats(https://stats.balanced.networ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론:

밸런스드를 인젝티브 생태계에 통합하는 제안은 사용자에게 향상된 유연성, 보안, 더 넓은 범위의 자산과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인젝티브의 DeFi 기능을 확장하는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이 제안이 승인되면 인젝티브에서 획기적인 크로스-체인 DeF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입니다.

 

 

 

원문: https://gov.injective.network/discussion/16961-deploy-balanced-enabling-native-crosschain-defi-on-injective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