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공지] 아이콘 개발 로드맵 업데이트 (7월)

똥글왕김똥글

 

 

exthUe5t4f1TgWzWn0Hi4U_Hx5Q.png

 

무더위가 한창인 7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ICON팀은 매월 말일 개발 현황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있으며, 오늘도 7월 한 달 동안 수행한 개발 내역들을 항목별로 공개합니다.

 

 

 

ICONSENSUS 선거 

지난 1월 17일 ICONSENSUS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로, 전 세계에서 60개 팀이 P-Rep 후보로 등록하여 ICON 생태계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선거 포털 https://icon.community 에서 후보자들의 위임 제안서와 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Rep 후보자 리스트 : https://icon.community/iconsensus/candidates/ )

 

ICON 재단에서 사전 투표를 기획하여, ICONist들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스테이킹 이벤트가 8월 26일부터 9월 온체인 P-Rep 선거까지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IISS Paper ver 2.0 

ICON 네트워크의 탈중앙화를 앞두고, 대표자 위임 시스템의 토큰 이코노미가 포함된 IISS 문서 버전 2.0이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에 포함된 패널티 시스템, ICX 토큰 발행 시스템, 수수료 체계에 대한 소각 및 보상 구조에 대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ISS 2.0 바로 보기

 

 

 

Fee 2.0 

Fee 2.0 기능이 7월에 출시되어, ICON DApp 운영자는 사용자가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서비스 유저들이 DApp서비스를 사용할때 별도의 ICX 지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고질적인 블록체인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데 Fee 2.0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ev Portal 문서보기)  

 

 

 

ICON’s Got Talent 

ICON TX Challenge 개발자 콘테스트에 이어,  ICON's Got Talent 콘테스트를 진행하면서 ICON에서는 다음 2가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TX CHALLENGE를 통해 ETH 일일 트래픽을 훨씬 넘어선 수준인 하루 수백만 건이 넘는 트랜잭션이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ICON 네트워크 지연없이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음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ICON's Got Talent를 진행하면서, ICON 개발자 도구를 통해 단기간에 수준 높은 DApp의 개발이 진행될 수 있음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우승 DApp팀은 2019년 08월 14일에 공식채널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ICON’s Got Talent 현재 참가자 현황 보기 > 

 

 

 

ICON DID (DPASS)

 

ICON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DID(탈중앙화 식별자) 프로토콜을 활용한 자기주권형 신원 인증 서비스 DPASS의 iOS 모바일앱이 성공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수료증 검증 서비스인 broof(https://www.broof.io/)와 연동되어 더 많은 인증기관과 파트너들과 DID 적용 범위를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iOS 앱다운로드 받기 

Android 앱다운로드 받기

 

 

 

 

my-ID 

아이콘루프의 디지털 신원증명 서비스 '마이아이디(my-ID)'가 6월 말,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따른 혁신금융서비스 금융규제 샌드박스에 지정되었습니다. '마이아이디'는 비대면 계좌 개설에 사용 가능한 디지털 ID 서비스로, 통상 금융상품 개설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신원인증을 해당 서비스를 통해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7월 중 ICON 개발팀은 9월 선거를 앞두고, P-Rep 탈중앙화를 위한 기반 작업과 IISS 보상 시스템 등 ICON의 탈중앙화를 위한 기반 마련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오는 8월 26일에 시작하는 Pre-Voting 이벤트 또한 계획대로 준비 중이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9년 7월 31일 로드맵 업데이트 사항 (>> ICON 개발로드맵 자세히 보기)

 

 

<Governance>

 

 

선거

- P-Rep 선거 기능 (개발중 → 안정화중)

: ICON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P-Rep 선출

 

 

 

IISS

- P-Rep과 투표자들을 위한 인센티브 분배 기능 (개발중 → 안정화중)

: P-Rep과 투표자들은 ICX로 보상받음

 

 

 

트랜잭션 수수료

- DApp 운영자와 사용자의 수수료 분담 (안정화중 → 완료)

: 수수료는 DApp 운영자와 사용자가 분담하여 지불할 수 있음

- Virtual Step (안정화중 → 완료)

: ICX Staking을 통해 얻은 Virtual Step으로 ICX 대신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음

 

 

 

<Services based on ICON>

 

DID

- ICONex 지갑 안에 DID 기능을 통합하여 제공 (안정화중 → 완료)

: DPASS 앱을 통해 DID 기능을 제공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