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라인 블록체인 링크, '아이콘' 의존도 낮춘다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news1.kr/articles/?3686520#ns1

 

 

article.jpg

 

라인이 블록체인 플랫폼 '링크'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기존 링크 네트워크 구축에 활용된 '아이콘' 플랫폼 대신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라인은 연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링크의 기술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링크의 디앱 유통 등 플랫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라인은 연내 자체 지갑과 디앱, 개발자 툴을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라인 관계자는 "초기 네트워크는 아이콘 기술 개발을 공유했으나 차기 프로젝트에 맞는 기술 요건을 고려해 현재는 완전히 새로운 기술 기반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새로운 서비스를 위해 그에 적합한 최적의 기술을 선택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은 지난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링크를 만들기 위해 토종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콘'의 기술을 들여와 고도화하는 방식을 택했다. 직접 블록체인을 만들지 않고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전략이었다. 라인이 아이콘 플랫폼을 택하면서 아이콘 인지도와 더불어 아이콘 코인의 가격도 급등했다. 

 

그러나 라인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이콘 의존도를 낮춘다는 계획이다. 관련업계에선 라인이 탈중앙화 서비스를 유연하게 적용하기 위해 아이콘보다 더 개방적인 플랫폼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단일 플랫폼에서 탈피해 게임과 금융 등 디앱 맞춤형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디앱에 따라 탈중앙성 적용 여부를 다르게 가져가는 것이다. 

 

이에 대해 라인 관계자는 "투자자 우선주의가 아닌 사용자 니즈에 맞게 설계할 계획"이라며 "특히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두고 기존에는 없는 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