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코노믹스: 디스인플레이션 & 디플레이션 (ICX_스테이션)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medium.com/helloiconworld/icon-bytesize-iconomics-disinflation-deflation-4ab1b38a3b42

 

 

1*6N8Ab2Vx5MD2bE7EgW3M3Q.png

 

 

인플레이션:
화폐가치가 하락 /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현상

 

디스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해 통화증발을 억제하고 재정 ·금융긴축을 주축으로 하는 경제조정정책. 점차적으로 통화를 수축시킴으로써 물가상승률이 낮아지게 된다.

 

디플레이션:
화폐가치가 상승 / 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현상
경제학에 있어서는 통화공급과 신용의 수축으로 일반적인 물가수준의 하락현상을 말한다.

 

 

 

 

ICX_스테이션이 생각하는 P-Reps(아이콘 대표자들)의 역할은,

복잡한 개념을 아이콘 공화국(? & 아이콘 리퍼블릭)의 유저들에게 교육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며,

 

 

 

디스플레이션

 

아이콘이 현재 디자인을 고려할때.. 디스인플레이션일 가능성이 높으며, P-Rep의 운영비용은 대대분 고정비용임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드에 대한 보상이 크게 증가할 이유가 없습니다.

 

- 노드보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면 전체 공급의 상대적 백분율이 낮아져서 인플레이션 환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플레이션이 첫해에 10% 이고, 내년까지 모든 것이 일정하게 유지된다면, 인플레이션의 두번째 해에 대략 9%에 불과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인플레이션 추세를 유지하면 연간 인플레이션 율이 계속 하락합니다.

 

 

1*9WffwWs5dbbfX9sKPJYbDA.png

- 아이콘의 디스플레이션 시나리오 예

 

 

 

디플레이션

 

네트워크의 거래로 쌓인 수수료가 기부자와 유권자에게 보상하는데 필요한 ICX의 금액보다 더 큰 경우.. 아이콘은 디플레이션 경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 네트워크에 기여한 팀/사람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10개의 ICX가 필요하고, 
- 거래 수수료로 쌓인 ICX가 12개가 있는 경우,

- 2개의 ICX가 소각됨으로, ICX의 총 유통량은 줄어들게 됩니다. (블록단위로 계산 됨)

 

 

아이콘의 네트워크의 단일 거래 수수료 단위인 이더리움의 가스와 유사한 단계 비용은 아이콘 대표자(P-Rep)들의 합의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스텝 가격이 높으면, 대표자들은 추가 ICX 물량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대표자들은 이 부분을 주의해야 합니다.


* 수수료의 단가를 너무 많이 올리면 아이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데 너무 많은 비용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i_rep(기여자들의 보상 기준 금액)을 낮추는 것은 디플레이션 환경으로 아이콘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아이콘 대표자(P-Rep)들은 투표를 위해 아이코니스트(아이콘 유저)에게 제공되는 보상 금액을 제어할 수는 없지만, i_rep을 사용해서,

대표자(P-Rep), Dapp(앱 서비스사), 및 EEP(생태계 기여자) 에게 제공되는 보상금액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정상황에서 ICX에 대한 인플레이션 압력을 줄이려면, i_rep을 더 낮추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도구들은 서로 얽혀 있습니다. i_rep조정, 단계 가격 조정 및 다양한 참여율은 모두 아이콘 네트워크의 경제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효과를 이해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대표자(P-Rep) 들의 역활이며, ICX_스테이션은 이 역활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