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싱가포르 액셀러레이터 트라이브(Tribe)와 파트너십

똥글왕김똥글

1.jpg

 

ICON 재단이 싱가포르에서의 액셀러레이터 이니셔티브로서 TRIVE Ventures, PwC Singapore’s Venture Hub와의 협력 프로그램인 'Tribe Accelerator(이하 TRIBE)'를 진행합니다.

 

TRIBE는 싱가포르 정부 기관 '싱가포르 기업청(Enterprise Singapore, 이하 ESG)'이 지원하는 첫 번째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큽니다. 기업청(ESG)은 싱가포르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싱가포르를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성장시키기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TRIBE는 사업 진행 과정에서 후기 단계를 겪고 있는 아시아 전역의 블록체인 기업을 찾아 육성하고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실사용사례(Use-case)를 통한 블록체인 대중화(Mass adoption)를 견인하고자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연 2회, 각 6개월 일정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스타트업은 비즈니스 컨설팅에서부터 기술 자문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지원을 받게 됩니다. 또한 TRIBE는 기업 파트너와 정부 기관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합류해 협력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ICON은 샌프란시스코, 서울, 도쿄 등 주요 도시에서 진행 중인 ICX Station 런치패드 프로그램에 이어, TRIBE를 통해 ‘싱가포르 런치패드(Singapore Launchpad)’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TRIBE는 신생 스타트업이 ICON 기술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술의 ‘파괴적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는 관문’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지: https://brunch.co.kr/@helloiconworld/183

 

해외: https://medium.com/@scott_43038/icon-to-partner-tribe-accelerator-in-singapore-b78ebbc35f95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