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공지] 지속 가능한 경제로 가는 길: P-Rep 커미션율 (Commission Rates)

똥글왕김똥글

링크: https://medium.com/helloiconworld/path-to-sustainable-economics-450be4137724

 

 

0*yxiTQ4WEJP1LXizd

 

 

커미션 = 쉽게 말하면, 성과급(?) 블록을 생성해서 받는 보상 (수수료)

 

지속 가능한 경제로가는 길은 P-Reps에 대한 지침이자, ICON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하기위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P-Rep 커미션율로 i_rep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다룰 것입니다. 우리는 경제 정책의 다양한 측면을 개선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의 모든 피드백과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i_rep을“P-Rep Commission Rate”로 표현

코스모스(Cosmos) 및 테조스(Tezos) 와 같은 다른 네트워크에는 블록 검증자(Validator)가 청구하는 수수료 또는 수수료 개념이 있습니다. 블록보상(Block Reward)은 검증자에게 직접 제공되며, 검증자가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를 받은 후 (유효성검증 및 통제) 유권자(Veter)에게 전달됩니다. 각 검증자는 자체 커미션율을 선택하며 아래 예는 15% 커미션을 청구하는 검증자를 보여줍니다.

 

 

0*58aZKNNh7YF-VZww

 

 

커미션율은 기회비용으로도 이해 될 수 있습니다. 유권자(Voter)들은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이 자문해야합니다. 유권자들은 종종 자신의 노드를 설정하고 자체위임 (또는 충분한 토큰을 가지고 있지 않음)하려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블록 보상의 일부를 희생합니다. 유권자가 대신 자신의 노드와 자체위임을 설정하기로 선택하면 더 이상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으므로 기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ICON 네트워크는 다르지 않기 때문에 i_rep은 곧 모든 문서에서보다 쉽게 ​​이해할 수있는 것으로 표현 될 것입니다 :“P-Rep Commission Rate”.

 

ICON과 다른 DPoS 스타일 네트워크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권자에 대한 ICON의 블록보상 분배는 개별 P-Rep 대신 네트워크 자체에서 처리됩니다.

 

- 개별 P-Reps가 청구하는 커미션 요금이 아닌 네트워크 전체 커미션 요금이 있습니다

 

- 커미션은 희석을 통해 지불됩니다. P-Rep이 P-Rep 커미션율 (i_rep)을 올리면 유권자에 대한 보상이 아니라 본인에 대해서만 보상을 올리므로 ICX 보유자가 희석됩니다.

 

- 희석의 예 : P-Reps가 i_rep를 40,000에서 50,000으로 올리면 ICX 보유자들은 유권자에게 지급되는 보상의 비율이 57 %에서 52 %로 떨어지기 때문에 희석을 경험합니다. 매년 약 7백만 ICX가 추가로 생성되지만, 모두 P-Reps에게 가고, 유권자에게는 전혀 돌아가지 않습니다.

 

 

0*RF1ZUiMTLfFCDCyi

 

ICON의 포멧은 P-Rep이 당신의 보상금을 지불하기 위해 신뢰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유리하지만, 거의 이해되지 않는“i_rep 거버넌스 변수”가 실제 수수료율을 난독화(어렵게)함으로써 ICON 커뮤니티를 혼란스럽게했기 때문에 수수료율을 표현합니다. 우리는 지금 행동을 취하고 경제구조를 명확하게할 때라고 믿습니다.

 

 

 

 

(번역중..)

 

문제 해결

다른 네트워크 ( Cosmos , Tezos )의 커미션 요금 은 0 % (새로운 검증자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에서 20 % 이상 (일반적으로 추가 위임을 원하지 않는 가장 큰 검증자가 제공함)까지입니다. i_rep 37,500을 기준으로하는 현재 P-Rep 커미션 비율은 36 % (메인 P-rep 보상 제외)로, 다른 네트워크에서 가장 높은 커미션 비율의 두 배입니다.

 

0*hCcqhW1R5ahlGOWJ

 

i_rep이 P-Rep 커미션 비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해로 ICON 재단은 i_rep을 14,000으로 낮추 도록 제안하고 싶습니다 . P-Rep 커미션 비율은 약 17.5 %입니다. 이는 P-Rep 커미션 요율을보다 합리적인 수치로 낮출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도 8 %에서 6 % 미만으로 떨어 뜨려 새로 생성 된 ICX가 25 % 감소합니다.

 

0*Wg6GtdmFBbVsU6hG

 

또한, P-Rep 커미션 비율의 조정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변동하는 거버넌스 변수가 아닌 네트워크 제안으로 변경하도록 제안하고 싶습니다. 네트워크의 인플레이션 율과 커미션 율은 예측 가능해야하며 쉽게 변경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P-Rep 커미션 비율 조정을 Governance 변수에서 Network Proposal로 변경하려면 기본 P-Reps가 개정 제안을 통과해야합니다. ICON 재단은 7 월 중순 경에이 제안을 하려고합니다. 예기치 않은 개발 요소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경제로가는 길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Main P-Reps가이 개정안을 통과시키기를 희망합니다. 한편, 우리는 위에서 언급 한 이유로 i_rep을 14,000 (P-Rep 커미션 비율 ~ 17.5 %)으로 낮추기 위해 Main P-rep에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Rep 커미션 요율 계산에는 기회 비용이 보장되지 않으므로 B1 블록 생산 보상 (메인 P-rep 보상)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Main P-Rep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1이 제거 되었기 때문에 IISS 3.0이 시작될 때는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방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Rep 커미션 비율 = P-rep 보상 비율 / (Voter 보상 비율 + P-rep 보상 비율)

 

P-rep 보상 비율 (1 ICX 투표의 경우) : 1 / 총 네트워크 투표 수 x 100 x 12 x i_rep / 2

 

 

 

다른 고려 사항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질문을 예상하고이를 미리 다루기를 원했습니다.

 

질문: P-Rep 커미션 요율이 낮아지면 P-Rep가 어떻게 채권을 충분히 절약 할 수 있습니까?

 

답변: 높은 P-Rep 커미션 요율은 P-Reps의 개인적 이득을 위해 ICX 보유자를 희석합니다. ICX 보유자가 P-Reps의 채권에 대해 지불하는 것은 부담이나 책임이 아닙니다. 채권에 대한 충분한 ICX가없는 경우 ICX를 얻기 위해 보조금을 신청하거나 ICX를 더 구매하거나 정식 채권이없는 기회 비용을 가져 와서 천천히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커미션 비율이 낮아서 P-Rep의 보상이 줄어듦에 따라 P-Reps는 어떻게 의미있는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까?

 

답변: P-Reps는 여전히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 할 수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P-Reps는 ICON Community Grant Program을 활용해야하며 , P-Reps는 더 큰 프로젝트를 위해 전통적인 벤처 캐피탈 자금을 찾을 수 있으며, P-Reps는 궁극적으로 기여금 제안 시스템을 보유 할 것이며, 많은 P-Reps는 이미 이전에 높은 가치로 인해 상당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커미션 요율로 다른 P-Reps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거나 자신의 업무에 계속 자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질문: 유권자로서, 이것이 P-Rep 평가 방법에 영향을 미쳐야합니까?

 

답변: P-Reps는 여전히 자금을 받고 ICON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있는 방법이 많으므로 유권자의 관점에서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유권자는 ICON을 기반으로하는 자체 자금 / 자체 개발 프로젝트, ICON으로부터받은 보조금, ICON을 기반으로하는 비즈니스 / 앱, 커뮤니티 성장 노력, ICON KPI의 성장 등을 고려해야합니다.

 

 

우리는 지역 사회의 정직하고 솔직한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ICONists의 피드백은 이러한 사고 방식을 자극했으며 지속 가능한 경제로가는 길을 계속하게되어 기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