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18-05] 아이콘 x 네이버 라인, 합작회사 언체인 설립

출처: https://brunch.co.kr/@helloiconworld/100

 

 

QowQlmQqvXEy02jsvIsNmYEcTZw.png

 

2018년 5월 14일, ICON과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인 라인플러스(LINE PLUS, 이하 라인, 대표 신중호)는 라인의 블록체인 메인넷 및 DApp 서비스 구축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인트벤처 ‘언체인(Unchain)’을 설립했습니다. 

 

 

언체인은 ICON의 기술디렉터인 이홍규 이사를 대표로 선임했으며, ICON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정보의 생산자이자 소비자인 플랫폼 유저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뿐만 아니라, DApp 구현에 가장 적합한 ‘토큰 이코노미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언체인 이홍규 대표는 “이번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유저들의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앱 서비스 기반의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발굴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전문 인력 발굴 및 육성 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언체인은 지난 4월 설립한 언블락(Unblock)과 함께 협력하여 유저들에게 직접 제공할 수 있는 DApp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며, 라인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ICON의 블록체인 기술과 라인의 전 세계 2억 명의 월간 사용자(MAU)가 만나 블록체인 생태계가 빠르게 확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