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Stakin] 아이콘 IRC-3 (NFT / 대체불가) 토큰

똥글왕김똥글

 

게시물 이미지

 

 

7월 14일, ICON 대체 불가 토큰 표준 (Non-Fulgible Token Standard) 생성 프로젝트가 최종 단계로에 다다랐습니다. 메인넷에 IRC-3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NFT 토큰의 최종 목표에 대해서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콘의 IRC-3(대체 불가 토큰 표준)인 NFT(Non-Fulgible Token Standard)가 2018년 처음 제안됐다. 그 배경에는 지갑, 브로커, 기타 어플리케이션이 ICON 네트워크의 어떤 NFT와도 작동할 수 있도록 표준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이더리움의 ERC721 토큰 표준에서 영감을 받아 디지털 또는 물리적 자산의 소유권을 표시, 토큰 이전을 위한 제3자 사업자에게 위탁 등의 활용 사례가 가능해졌습니다.

 


IRC-3는 디지털 또는 물리적 자산의 소유권 표시 및 토큰 이전을 위해 제3자 사업자에게 위탁하는 등 NFT의 활용은 광범위한 범위를 다룹니다.


그렇다면, NFT 또는 Non-Fulgible Token이란 무엇인가? NFT는 고유한 자산을 나타내는 특정 유형의 암호화 토큰입니다. NFT는 디지털 또는 실제 자산의 버전이며,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에서 진위성과 소유권의 증명 기능합니다. 분산형(탈중앙) 애플리케이션(DApp)은 NFT를 사용하여 고유한 디지털 항목과 수집품을 생성하고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오픈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각 NFT는 고유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많은 사람들은 NFT의 표준화가 블록체인 간의 상호운용성(인터체인)을 더 가치있게 한다고 믿습니다.

 

- 이전에 만들어진 IRC-2 토큰 표준 간의 차이점은 ERC20과 처럼, NFT와 함께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 NFT 표준에서 토큰 폴백 메커니즘의 적용과 승인/전송From 방법의 보존됩니다.


- 커뮤니티를 통해서 NFT 그룹에 참여하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IRC-3이 무엇이 특별한지에 대해 @2인피니티와 이야기를 나누었고, 아래에 짧게 요약했습니다.

 

 

 

무엇이 IRC-3를 그렇게 특별하게 만들고, 개발되기까지 왜 그렇게 오래 걸리는가?

 

그 표준은 꽤 오랫동안 존재해왔고(2018년 초기 스펙이 시작되었습니다), 유일하게 누락된 것은 참고 구현과 적절한 테스트 였기 때문에 우리는 그냥 그렇게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개발자) 회의 2주 후에 우리는 기준을 확정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대체 불가능 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 세트이며, 앞으로 보다 복잡한 NFT 사용 사례를 위해 확장될 것입니다.


어떤 종류의 구현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실제로 꽤 많이 기대합니다. 그래서, NFT는 내부적으로 몇 가지 이니셔티브의 주제가 되으며, 우리는 항상 NFT를 중심으로 구축하기 위한 공동체의 관심에 대해 듣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첫 번째 ICON 개발 요청을 회의를 개최했는데, 그 기간 동안 꽤 많은 커뮤니티 개발자들이 NFT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또한 NFT에만 초점을 맞춘 새로운 P-rep 팀들이 있었고, 우리는 NFT를 주요 범주 중 하나로 생각하고, 진행중인 해커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가능성을 기대합니다.

 

CON 네트워크의 미래에서 IRC-3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NFT는 아마도 블록체인 활용 사례 중 가장 적합한 사례가 될 것입니다. IRC-3가 지원되면, 모든 종류의 사용 사례를 고려할 수 있기에 아이콘 개발 채택에 좀더 유리할 수 있으며, 우리는 이것을 우리의 재능 있는 아이콘 개발자들에게 맡깁니다.

 

 

 

🪐 네뷸라 프로젝트

NFT의 첫 번째 사용 사례 중 하나는 NFT 수집 가능한 게임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네뷸라 프로젝트입니다. 이 게임의 제작자는 아이콘 포지(ICON Forge)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어떻게 작동할까요?

프로젝트 베뷸라는 크로스 플랫폼 브라우저 게임으로 출시될 공간을 테마로 한 전략 게임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브라우저를 통해,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쉬운 접근성을 가집니다.

 

프로젝트 네뷸라에 있는 개별 행성들은 NFT(대체 불가) 토큰이 될 것이고,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자신의 행성들의 (소유권) 권리를 주장할 수 있으며, 그들이 원한다면 거래하거나 팔 수 있습니다. 행성에는 다른 범주가 있는데, 모두 독특한 디자인과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탐사, 연구, 자원 관리 등 '4X' 요소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Image for post

 

 

결론

IRC-3는 ICON 네트워크의 다양한 사용 사례에 대한 채택을 만들어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선점할 수 있도록 ICON 네트워크의 활용/채택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많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것을 보며 흥분/기대하고 있습니다.

 

 

 

링크: https://medium.com/stakin/icon-irc-3-token-3db9ae1aa613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