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2.0 x EVM (이더리움 가상머신)과 호환성 (ICX코인 / 인터체인)

 

아이콘 전략 팀은 ICON 2.0 EVM (Ethereum Virtual Machine / 이더리움 가상 머신)과 호환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왔습니다.

우선, EVM 호환성은 간단히 말하자면 개발자가 ICON 에 솔리디티(Solidity/이더리움 개발 언어)로 작성된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될 경우 두 가지 이점을 가지게 됩니다:

 

1. 많은 코드들이 솔리디티로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이더리움 생태계의 라이브러리, 개발 도구, 개발 환경 및 감사 된 코드를 그대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을 훨씬 더 빠르게 적용하고 반복하며 혁신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2. 더 빠르고 저렴한 블록 체인을 위해 이더리움을 떠나는 것을 고려하는 개발자들에게 파이썬 / 자바로 코드를 다시 배우고 작성할 필요없이 ICON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쉽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robcio'와 'Insight P-Rep' 팀의 도움을 받아 아이콘루프(ICONLOOP) 개발자들과 함께 몇 가지 다른 옵션들을 연구했습니다.

 

 

1. ICON에 세 번째 런타임 환경 추가 및 기본적으로 EVM 지원
- 이 아이디어는 ICON의 핵심 코드에 상당한 복잡성을 더해야하기 때문에 대부분 배제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프로젝트에 커뮤니티를 참여시키고 우리의 핵심 기여자 집합을 확장하고 싶지만, 이 아이디어는 대부분 내부 ICON 개발자들에 의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2. 트랜스 컴파일러(Transcompiler) 구축

- 이것은 지금으로서 최선의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Web3Labs 7 과 긴 대화를 나누었고 트랜스 컴파일러를 개발하고 관리하기 위한 제안과 일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설명을 더하자면, 트랜스 컴파일러는 이더리움 솔리디티(Solidity) 소스 코드를 자바(JAVA) 소스로 변환해서 ICON2.0이 가진 JVM (Java Virtual Machine / 자바 가상 머신)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EVM을 실행을 기반을 둔 (폴카닷 / PolkaDot) 파라체인(Parachain) / 블록체인을 통한 연결

- 이 방법 역시 여전히 고려하고 있으며, Icon-4-Business의 PolkaDot팀 소개로 현재 논의 중 입니다. 계획은 EVM을 지원하는 파라체인 (또는 기존에 연결) 사용해서, 이 체인에 솔리디티 컨트랙트를 사용, BTP와 이 체인에 연결함으로써 이 컨트랙트와 ICX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종합해보자면, 이것은 아이콘 퍼블릭 블록체인(ICON Public Blockchain)의 흥미진진한 중요한 기능입니다. 우리의 전략이 진척됨에 따라 후속 내용들을 보고할 것이니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을 지지해 준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며, 이 작업에 참여를 원하거나 아이디어, 피드백 또는 개발자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출처: https://forum.icon.community/t/evm-compatibility/1459

 

K-15.png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