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뉴스레터] #39 - 2021년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ICX 코인)

똥글왕김똥글

* 2주간의 ICON (ICX) 이슈들을 모아서, 정리/요약해서 알려드리는 39번째 뉴스레터입니다.

* 이 글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주간의 이슈]

 

- ICX 유통량의 60.8 %가 스테이킹 되었습니다.
-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진, 새 커뮤니티 사이트 ICONRepublic.org가 개설되었습니다.
- CPS (Contribute Proposal System / 기여 제안 시스템)이 Testnet에서 테스트 되고 있습니다.
- Omm.finance (아이콘 기반 DeFi) 프로토 타입이 준비되어 지금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루프는 IBM, 페이팔, 마이크로소프트, 비자(VISA)등과 함께 최고의 12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제공 업체로 선정.
- 아이콘루프, DID기반 모바일 운전면허 서비스 규제 승인 획득.

 

 

 

 

아이코니스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은 이제는 책속에서 찾을 수 있겠군요. ICON 프로젝트에도 멋진 한 해 였습니다. ICYMI (in csae you missed it) 당신이 놓친 것이 있다면: 마지막 뉴스레터인 'Best of 2020 Edition'을 확인해보세요.

 

 

2017년 산업과 기업 그리고 사람들을 모아 디지털 국가(digital nation)를 건설하기 위한 비전으로 우리의 여정은 시작되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수백 개의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보다도 큰 ICO에도 참여했습니다.

오늘날 ICON은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ICON이 최고에 가까운 커뮤니티를 가지게 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아이콘유저(ICONist/아이코니스트)들은 지금과 같은 성장에 대해 자신의 기여한 바를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2021년에는 우리 커뮤니티가 성장뿐만 아니라, 진화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가장 큰 커뮤니티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그러면 좋겠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바라는 것은 인정(compassionate) 많고, 친절한 더욱 강력한 커뮤니티가 되는 것입니다. 아이콘 공화국(ICON Republic)은 아이콘 유저(ICONists)들로 하여금 안정감을 느끼고, 서로 우정을 쌓으며, 이익을 더 할 수있는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서로를 돕는다면, 아이콘 공화국(ICON Republic)도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만들어가는 사람과 디지털 경제.

 

 

2021년은 ICON에 있어서도 흥미로운 해가 될 것입니다. ICON 2.0 출시로 핵심 블록체인 인프라는 더욱 강력해질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디파이(DeFi/탈중앙 금융)과 DAO 서비스 (Bridge Pay, Omm, Balanced Network, ICONFi 등)의 출시로 아이콘 공화국(ICON Republic)의 금융 인프라가 구축 될 것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더 많은 비즈니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들이 쉽게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 여정의 다음 장을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원과 기여에 감사드립니다.

 

 

아이콘 팀

 

 


 

 

 

CON 하이퍼커넥트 P-Rep 팀이 드디어 새로운 ICON Republic 웹사이트(iconrepublic.org)를 개설했습니다.

 

 

왜 다른 웹사이트인가? 요약하면:


ICONRepublic.org - 커뮤니티에서 직접 관리하는 ICON 네트워크의 기본 웹 사이트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누구나 그것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완전한 오픈 소스로 제공될 것이다.


ICON.foundation - ICON Network의 활동과 별도로 재단의 활동을 보다 잘 반영하도록 웹 사이트를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ICON.community - ICON 네트워크의 거버넌스 활동.
ICONdev.io - ICON 개발자 포털에는 ICON 네트워크 상단에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CON Republic 웹 사이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ICON Hyperconnect의 Markus가 Twitter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 사이트는 최대한 단순하고 확장 가능하도록 구축되었으며 실제로 많은 설계 요소가 제거되었습니다.
재단은 또한 지역사회 공헌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텍스트 중심적이기를 원했다. 앞으로 우리는 사람들이 기부할 수 있도록 Github 당기기 요청서와 양식을 허용할 것이다.


즉, 사이트에 오픈 소스로 리소스, 링크, 설계 요소 및 프로젝트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비개발자들도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사이트 기부 가이드 작성과 같은 많은 흥미로운 아이디어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현재 버전의 웹 사이트는 의도적으로 초안(출발점)이므로 커뮤니티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커뮤니티 중심의 웹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즉,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지고 운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 웹사이트가 블록 체인 네트워크의 정신에 부합한다고 믿습니다.

 

 

 

 

 

CPS(기여제안시스템)가 Testnet에서 실행 중입니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CPS가 현재 테스트넷에서 실행 중이다. 우리는 자급자족하는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거의 다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Introducing the Contribution Proposal System | Dec. 23, 2020


기부제안제 도입 | 2020년 12월 23일


ICON과 iBriz-ICONOsphere P-Rep 팀은 메인 넷 구축이 2021년 1월로 예정된 첫 번째 버전의 기여 제안 시스템을 테스트넷에 공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https://medium.com/@helloiconworld/introducing-the-contribution-proposal-system-b7ad5d877dc5

 

 

 

 

OMM 프로토타입은 여기!

 

 

Omm 웹 사이트(https://omm.finance/prototype/)에서 출시 될 제품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Twitter을 통해서 OMM 파이낸스를 디자인한 과정에 대한 Parrot9  P-Rep팀의 글을 읽어보세요. 흥미로울 것입니다.
Omm 뉴스레터를 구독하셔서, ICON의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이 DeFi 프로젝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ICON 생태계에서 OMM의 역할 (ICX 코인 디파이 / DeFi)

http://www.iconkr.com/news/52092

 

 

 

 

아이콘루프는 IBM, 페이팔, 마이크로소프트, 비자(VISA)등과 함께 최고의 12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제공 업체로 선정.

https://twitter.com/minhokim/status/1343697661770133504

 

 

 

 

아이콘루프, DID기반 모바일 운전면허 서비스 규제 승인 획득.

https://twitter.com/minhokim/status/1344766504080875520

 

 

 

 

코인실리움은 여전히 ICX를 홀딩 중.

http://www.iconkr.com/news/52650

 

 

 

 

ICON의  초기부터 서포터였던 해시드가 1억 2천만 다러의 블록체인 펀드를 모금하다.

https://twitter.com/minhokim/status/1342140953985998849

 

 

 

 

ICON 소셜 활동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https://twitter.com/HiBlockTalks/status/1344328211920945154

 

 

 

https://twitter.com/Roma_Bitoc/status/1344313652942409729

 

 

 

 

 

피터 새딩턴, ICON P-Rep으로 합류

https://twitter.com/AgilePeter/status/1344644442897215488

 

 

 

 

출처: https://www.getrevue.co/profile/helloiconworld/issues/icon-newsletter-39-what-can-we-expect-in-2021-302954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