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코로나 시대 급부상한 ‘메타버스’, 들어보셨나요?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blog.naver.com/hello_iconloop/222265431972

 

 

안녕하세요, 아이콘루프입니다.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초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단순한 가상의 세계를 넘어 서로 연결된 가상과 현실이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방식, 또는 그 공간 자체를 의미합니다.

범지구적 팬데믹을 초래한 코로나19 현상 이래 모든 산업 분야에서 '비대면(untact, 언택트)'이 가장 주요한 키워드로 떠오르며 메타버스 또한 다른 여러 디지털 전환과 함께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콘텐츠 플랫폼 분야가 메타버스의 주 타깃이었으나, 점차 여러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가 진행됨에 따라 VR/AR은 물론 블록체인 기술까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 및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필요로 하는 분야가 다양화되고 그 필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대목이며, 블록체인이 기술에 머물지 않고 생활 속에서 실질적인 가치로 작용하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관련해 메타버스가 등장한 배경과 이유, 현황과 전망 등에 대해 잘 정리된 기사가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전문은 본 포스트의 하단에 있는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코로나 시대 급부상한 ‘메타버스’, 들어보셨나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92&aid=0002215107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