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산업동향] 과기부 "글로벌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하겠다" (아이콘루프 공식 블로그)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blog.naver.com/hello_iconloop/222303788201

 

아이콘루프 공식 블로그에서 '블록체인 업계 산업동향'을 알아보는 카테고리의 새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콘루프입니다.

 

 

8일, 코로나19와 블록체인 기술로 촉발되는 경제·사회 구조 변화를 조망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화화 혁신금융 관련 정책 이슈를 짚어 보기 위한 목적으로 '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경제 정책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컨퍼런스의 축사를 통해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관(국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블록체인으로 디지털 신뢰사회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사 전문은 본 포스트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png

 

지디넷 코리아 : 과기부 "글로벌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하겠다"
 

 

블록체인은 디지털 세상에서 익명화된 참여자들이 상호 신뢰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기술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관

 

 

강 국장은 "블록체인이 이제 새로운 산업화에 한 발 더 다가왔다고 생각한다"는 입장도 밝혔다.

 

강 국장은 "공무원증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들어가서 이제 공무원증을 패찰할 필요가 없어졌다"며 "이처럼 최근 분산아이디(DID), 백신접종증명, 대체불가능토큰(NFT),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등 다양한 활용처가 등장하며 산업 발전에 기대도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기부의 블록체인 지원 정책에 대해 "지난해 6월에 발표한 블록체인 기술 확산 전략을 이행해나가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5년간 1천200억 정도 자금을 투입해 거래 속도 향상 및 대규모 데이터 관리 원천 기술 등을 개발하고 있고, 주요 시범사업도 확대해서 진행하고 있다. 또,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발굴 수요창출을 지원하려고 한다. 확산을 가로막는 법제도 개선에도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댓글 0개